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레드스톤3 추가 된 단축키 기능 흑백모드 사용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22. 04:10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몇 일전에 있었던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후 새롭게 추가 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흑백모드"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참고로 흑백모드는 제가 그냥 부르는 이름입니다. 정확이 이기능의 이름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어요.

처음 이 기능을 알게 된 계기는 알고 싶어 알게 된 것이 아니라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인 1709 레드스톤3 업데이트 후 작업을 컴퓨터를 이용해 작업을 하다가 우연히 단축킬르 누르다 삑사리가 나서 알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화면이 흑백으로 바뀌어서 "머지?" 하며 어떤 단축키 였는지 이것 저것 다시 눌러 보다 찾아내었습니다. 혹시 예전에도 있었나 싶어 1703버전 운영체제가 설치 된 컴퓨터에서 해보니 흑백모드 전환이 되지 않더군요.

1709 레드스톤3 업데이트 후 추가 된 기능으로 보입니다. 그럼 같이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후 추가 된 단축키 기능인 흑백모드 사용 방법과 어떻게 달라지는 함께 확인 해 보도록 해요.


■윈도우10 레드스톤3 추가 된 단축키 기능 흑백모드 사용 방법

먼저 어찌어찌 찾아 낸 일명 흑백모드 전환 단축키는 "컨트롤+윈도우키+C" 입니다. 이 기능을 처음에는 머지 했지만 알게되고 난 후로는 신문기사나 텍스트가 많은 문서를 볼 때 주로 윈도우10의 야간모드 대신 사용하고 있는데요.

텍스트가 많은 웹사이트를 볼 때는 이미지에는 큰 비중을 두지 않으므로 그리고 웹사이트 전체가 흑백으로 반전되기 때문에 이미지광고가 많아도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묘한 기능인 것 같아 사용을 하게 되네요.

▶ 위와 아래는 저의 블로그 메인페이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화면과 "컨트롤+윈도우키+C" 를 이용해 흑백모드로 전환한 화면의 예입니다.  

주변 지인들에게도 알려 주었더니 오히려 업무 할 때 이미지 작업 외에 일반 작업을 할 때는 흑백모드가 오히려 눈도 덜 피로하고 집중이 잘 된다고 피드백을 받기도 했습니다. 

▼ 그리고 이 흑백모드 반전은 웹사이트 뿐 아니라 바탕화면 그리고 이미지, 동영상 전부를 단축키 실행과 함께 흑백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 아래는 유튜브의 동영상을 실행 했을 때 "컨트롤+윈도우키+C" 이용해 흑백 반전을 한 것인데요. 동영상 역시 흑백으로 전환이 됩니다. 

아래는 [STATION] 도영 X 세정 '별빛이 피면 (Star Blossom)' MV를 흑백모드로 전환한 모습이에요. 컬러화면과 흑백화면 사뭇 느낌이 다르네요. 흑백이 세정씨 얼굴이 더 이뻐 보이는 것은 저만 그렇겠죠? ㅎㅎ.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후 어쩌다 알게 된 일명 흑백모드에 대해서 작성 해봤는데 어땠는지 모르겠네요. 그럼 여러분도 눈이 피로하거나 흑백으로 화면을 보고 싶을 때 또는 컬러 사진을 필터 작업 없이 흑백 사진으로 저장하고 싶을 때 윈도우10 레드스톤3 추가 된 단축키 기능 흑백모드 사용 한번 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