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게 되면 하게 되는 고민 중 하나죠. 바로 "jpg, png 이미지 용량 줄이기"에 대해 함께 알아 볼껀데요. JPG, PNG 같은 이미지나 사진 등의 파일 용량이 크면 클 수록 블로그의 접속하는 분들은 그 만큼 jpg, png 파일을 불러오는 시간이 길어져 로드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 같은 결과가 누적이 되면 블로그로 접속 하기 전에 이탈을 하게되어 이탈율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저도 요즘 스크린샷이나 사진 이미지 첨부가 많아져 고민 중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jpg, png 파일을 압축을해 줄여서 올리고는 있는데 어렵네요. 그러던 중에 얼마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jpg, png 파일 압축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그림판이나 포토샾 등으로 jpg, png 파일의 크기를 조정하여 이미지의 용량을 줄일 수는 있지만 이럴 경우 용량은 줄일 수 있지만 이미지나 사진의 품질이라고 하죠, 품질이 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 처럼 포토샾을 잘 다루지 못하는 블로거 들에게 유용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jpg, png 이미지 용량 줄일 수 있는 "tinypng" 소개해 드립니다. "tinypng" 사이트는 jpg, png 파일의 품질은 최대한 보존하면서 파일의 용량을 줄여주는 웹사이트 입니다.
■jpg, png 이미지 파일용량 줄이기 - tinypng
▼ 먼저 jpg, png 이미지 파일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tinypng"에 접속 하셔야 겠죠. https://tinypng.com에 접속 하신 후 아래와 같이 첫 화면에서 박스 친 부분의 "Drop your .png or .jpg files here!" 눌러서 jpg, png 파일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 또는 이미지의 파일 용량을 줄이고 싶은 파일을 드래그해서 가져다 놓아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세요. 편하신 방법으로 파일 첨부를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용량을 압축 할 jpg, png 파일을 첨부 하시면 자동으로 파일용량을 줄이게 되는데요. 하나씩 첨부 된 순서대로 파일 압축이 진행되기 때문에 jpg, png 원본의 크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대부분 금방 압축이 되는 것 같았어요.
▼ 모든 jpg, png 이미지 파일용량을 줄이는 과정을 마치게 되면 아래와 같이 Finished라고 표시 되면서 파일 압축이 끝나게 됩니다.
이제 줄여진 jpg, png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겠죠. 아래와 같이 우측에 Download를 선택해 개별적으로 하나씩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아래의 "Download all"를 선택해 용량이 줄여진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후 압푹 푸는 프로그램을 통해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 아래는 예를들어 좌측과 우측은 동일한 jpg파일이며 좌측의 용량을 줄이기 전에는 파일 크기가 3.84MB 였는데 우측의 tinypng를 이용해 파일크기를 압축 후 1.05MB로 jpg 파일용량이 줄어든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무려 약 73%정도 크기가 압축이 되었네요.
약 73% 정도로 압축 되어졌지만 실제로 두 파일을 비교해 봤을 때 큰 손실 없이 변환과 파일크기가 줄어든 것이 가장 맘에 들었어요.
평소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포토샾 등의 프로그램을 잘 다룰 줄 모르는 블로거들에게는 꽤 쓸만한 jpg, png 이미지 파일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 인 것 같아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