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시리얼번호로 유통사확인 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1. 5. 20:42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것 같네요. 오늘은 얼마 전에 사망한 메인보드를 as를 받아볼까 해서 알아 보던 중이었는데요. 사망한 저의 보조 컴 메인보드가 기가바이트의 GA-H81M-DS2V 구형 메인보드였어요. 

그래서 이게 무상 as 기간이 남아 있는지 확인 하려니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유통사가 2군데 잖아요. 대표적으로 제이씨현과 제 기억으로는 2013년부터 국내 유통을 한 걸로 기억을 하는데요. 

하지만 처음 구매할 땐 구매내역이나 영수증을 보면 어느 유통사에서 구매한지 쉽게 확인이 되지만 3~4년이 지나버리면 메인보드만 봐서는 어느 유통사 것인지 쉽게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에즈락처럼 에즈윈이나 디앤디컴 유통사의 스티커 마저 붙어 있지 않아 더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 해봤습니다. 고장난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를 시리얼번호로 어느 유통사의 것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 보아요.  

▼ 먼저 기가바이트는 유통사가 두군데라 그런지 아님 메인보드에 유유통사 스티커가 없어서 그런지 구매자가 비교적 쉽게 시리얼번호 만으로 유통사를 알 수 있게 사이트를 운영 중이었어요. 하지만 대부분 모른다는 것이 함정이겠죠. 

메인보드의 시리얼 번호는 24핀 파케이블을 꼽는 곳 측면에 스티커가 붙여져 있습니다. 스티커 확인후 링크를 이용해 유통사 검샥하는 사이트로 이동하면 됩니다. http://ggcs.gigabyte.com/service/CheckBothDisty_KR.aspx  

이동 후 아래 보는 것과 같이 박스 친 부분에 시리얼 넘버를 SN을 포함해 모두 입력 하신 수 검색을 눌러 유통사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  제 메인보드는 검색을 하니 아래와 같이 제품 명칭과 좀 더 정확한 시리얼 넘버 그리고 유통사가 나타나며 그 밑으로 고객센터의 연락처와 해당 유통사의 웹사이트 안내가 나타나 구매 후 2~3년이 지나 유통사를 모르는 사람들이 as를 쉽게 진행 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는 것 같았어요.

▼  저의 고장 난 메인보드의 고객센터 웹 사이트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이제 유통사를 알았으니 무상as 기간이 남았는지를 확인을 해봐야겠죠.

예전엔 전화를해서 다 물어봐야 했지만 요즘은 아래와 같이 시리얼넘버만 알고 있다면 무상as 조회가 가능한 사이트들이 많은데요. 제이씨현시스템도 무상as기간 조회하기가 제공이 되더군요. 클릭해 이동해 보도록 합니다.

▼  "SN 뒤의 네모칸에 고장 난 메인보드의 시리얼 넘버 앞 4자리를 입력 후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의 고장 난 보드는 애석하게도 17년 10월 25일이 무상 서비스 만료 기간이더군요. 조금만 일찍 고장나지;; 

무상 서비스 기간이 끝나도 유통사에서는 유상서비스도 제공하니 내일 전화해서 한번 물어 보도록 해야겠어요. 

간혹 유통사 조회를 해도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를 대비해 아래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국내 유통사 두 곳의 고객센터 운영시간과 전화번호 웹사이트를 올려 둘게요. 자세한 문의가 필요한 분들은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제이씨현 고객센터

평일 : 09:30 ~ 18:00 (17:00 이후 접수시에는 다음날 처리됩니다.)

점심시간 : 12:00 ~ 13:00 (점심시간 중에도 접수는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1577-3367 

휴무안내 : 본사 : 토요일, 일요일/공휴일, 부산지사, 대구지사, 대전지사 : 공휴일/일요일, 광주지사 : 공휴일/일요일, 매월 2/4주 월요일 http://www.jchyun.com/Supp/main/

▼ 피씨디렉트 고객센터 

주 소서울시 용산구 청파로 100 (한강로3가, 나진상가12동 3층 가열1호)

문의전화1588-3877

상담시간평일 오전 10:00 ~ 오후 05:00(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오후 12:00 ~ 01:00 http://www.pcdirect.co.kr/kr/contact/local.ph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