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공휴일 연휴 계획 언제가 좋을까?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8. 1. 18. 22:02

본문

반응형

2018년도 어느덧 1월 중반을 지나가고 있네요. 다들 새해 계획한 일들 다 잘 지키시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저는 다이어트를 좀 해볼까 했는데 마음대로 되지 않네요. 

새해가 되면 달력들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보게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이번 해에는 공휴일이 언제인지 몇 월에 긴 연휴가 있는지부터 체크를 하는 편이에요. 그래야 휴가 계획이나 여행 계획을 좀 더 구체적으로 잡을 수 있더라구요. 

올 해 2018년 쉴 수 있는 날은 공휴일과 그리고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을 모두 더해 총 119일이라고 하네요. 입니다. 1년을 기준으로 본다면 제법 쉴 수 있는 날이 많지만 늘 그렇듯 아쉽기 마련이죠, 

올해는 2018년 무술년 "황금 개띠의 해"라고 하죠, 제 띠는 아니지만 개띠 여러분들 올 한해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작년과 같은 미친 연휴인 10일동안의 연휴는 없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흔히 말하는 징검다리 연휴가 제법 눈에 보이네요. 

징검다리 휴일에 직장인분들은 연차 등을 잘 사용하신다면 좀 더 긴 휴일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오늘은 2018년 월별 공휴일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휴가나 휴일을 알차게 보낼 계획을 잡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올해 1월은 1일 신정 말고는 주말 외에는 휴일이 없는 관계로 패스 하겠습니다. 올해도 가장 긴 연휴를 꼽는다면 추석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작년처럼 10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주 5일 근무자들께서는 토요일부터 총 5일을 쉴 수 있네요.  

아래 월별로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2018년 대표적인 공휴일을 본다면 다음과 같은데요. 2월 15일(목)~18일(일) 설날, 3월 1일(목) 삼일절, 5월 5일(토) 어린이날, 5월 7일(월) 대체공휴일, 5월 22일(화) 석가탄신일, 6월 6일(수) 현충일, 6월 13일(수) 지방선거, 8월 15일(수) 광복절, 9월 23일(일)~26일(수) 추석, 10월 3일(수) 개천절, 10월 9일(화) 한글날, 12월 25일(화) 성탄절 정도가 대표적인 공휴일이 아닐까 싶네요.

▼ 그럼 2월부터 알아 볼까요. 우선 2월에는 구정이죠 설날 연휴가 있는 달이죠,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주말을 끼고 있어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총 4일 동안의 연휴이니 년 초에 꿀 연휴가 아닐까 싶네요.

물론 먼 길을 가야 하는 분들에겐 짧은 연휴 일수도 있겠네요. 연휴 전에 여건이 된다면 연차를 잘 활용한다면 좀 더 긴 연휴를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 4월은 주말외엔 쉬는 날이 없어 맘이 아픕니다. 하지만 그래도 3월에는 꿀같은 삼일절이 기다리고 있죠.  삼일절은 주 중인 목요일을 점유하고 있어요. 이게 또 멋진 포지션입니다. 금요일 하루 연차를 활용하신다면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총 4일을 쉴 수 있는 꿀연휴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예전에 어릴 땐 5우러이 참 좋았는데요. 바로 어린이날 때문이죠, ㅎㅎ 5월은 그래도 제법 쉬는 날이 눈에 들어오죠. 바로 토요일에 위치하고 있는 5월 5일 어린이날 감사하게  토요일에 걸려서 5월 7일 월요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이되어 월요일 출근을 하지 않아도 되니 말입니다. 

주말이 끼어 역시 좀 아쉽긴 하지만 월요일 출근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위안을 가져 봅니다. 그리고 저의 모태신앙인 5월 22일 석가탄신일도 있는데요. 화요일이라 굳이 연휴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월요일을 연차 활용을 하신다면 이 역시 토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총 4일의 연휴를 만들수 있겠네요. 

▼ 6월은 없는 달에 비하면 괜찮다고 봐야겠죠. 일반적인 주 5일 근무자들이 쉬는 주말 빼고 그래도 이틀의 꿀 같은 휴일을 주시네요. 6월 6일 현충일과 6월 13일 지방선거가 있습니다. 잘 활용한다면 못했던 일이나 영화보기, 아님 당일코스로 여행을 다녀오기도 좋겠죠. 지방선거 날은 투표는 하고 휴일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 아쉽게도 7월과 8월은 8월 15일 광복절 외에는 주말말고는 별다른 휴일이 없습니다. 여름휴가와 연차를 잘 콤비네이션해서 알차게 보내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것 같아요. 

▼ 드디어 9월입니다. 5일의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2018년 추석은 9월 22일부터 9월 26일까지 총 5일의 연휴인데요. 올해 최장 기간의 연휴가 아닐까 싶네요. 

▼ 10월도 주말 외에 이틀의 휴일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10월 3일 개천절은 목요일에 위치해 애매합니다. 하지만 10월 9일 한글날이 화요일에 위치해 10월 8일 월요일을 연차를 쓴다면 토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총 4일의 연휴를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11월을 연휴 없는 달로 보내 아쉬웠다면 12월의 성턴절이 우릴 맞이해 줍니다. 기쁘다 구주오셨네~! "할렐루야~!" 2018년 크리스마스는 화요일에 위치해 있는데요. 크리스마스 이브인 월요일을 연차를 활용한다면 12월 역시 총 4일의 연휴를 만들 수 있는데요.

연인이나 가족들과 보내기 위해 아마 많은 분들이 활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 해 마지막 연휴로 즐거운 크리스마스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올 한 해도 연휴 계획 잘 잡으셔서 즐거운 휴일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2018년 공휴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그럼 저의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 2018년도 아자아자~! 힘내시고 부자되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