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트북이나 PC로 연결 중인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찾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3. 21. 00:20

본문

반응형

누구나 한번은 겪어 보셨을 거에요. 처음에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구입 후 보안을 위해 무선보안 비밀번호를 설정 후 연결 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 한번 설정 후 연결 해 놓으면 연결 해 놓은 와이파이가 있는 장소에가면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져서 얼마의 시간이 지나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곤 하는데요.

그리고 친구들이나 손님들이 놀러와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물어볼 때가 있어요, 이럴 때 꼭 생각이 안나요. 이런 경우 지금 비밀번호를 알고 싶은 wifi에 연결되어져 있는 노트북이나 PC가 있다면 간단하게 비번을 알아 낼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PC로 연결 중인 와이파이(wi-fi) 비밀번호 찾기

▼ 오늘 안내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 해 놓을게요. 요즘 다들 윈도우10 많이 사용 하시니까요. 먼저 바탕화면에 "네트워크"아이콘이 있다면 네트워크 위에서 우클릭해 속성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없다면 "윈도우키+E" 단축키 또는 그냥 내컴퓨터를 클릭하시면 파일탐색기가 열리실 거에요. 파일탐색기에서 네트워크 아이콘 위에서 우클릭해 속성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 아래는 "네트워크"의 속성으로 들어온 모습입니다. 여기서 활성 네트워크보기에서 박스 친 부분의 연결되어져 있는 와이파이(Wi-Fi)를 클릭합니다. 

▼ 연결되어진 와이파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Wi-Fi 상태 창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를 알기 위해 보안 등급을 알아야 하기에 "무선속성"을 클릭해 줍니다. 

▼ "무선속성"을 선택하면 해당 와이파이의 네트워크 속성을 볼 수 있는데요. 상단 탭에 "보안"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보안종류, 암호유형, 그리고 오늘 우리가 알고자 하는 "네트워크 보안키" 바로 와이파이 비밀번호인데요. 

기본은 "●●●●●●●" 이런식으로 감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키 바로 아래에 "문자표시"를 체크하게되면 비밀번호가 정해 놓으신 숫자나 알파벳 또는 특수문자 등으로 올바르게 보여지게 됩니다. 

어때요? 이제 와이파이 비번을 잃어버리거나 친구가 와서 wi-fi 비번을 물었을 때 기억이 안나 당황하는 일은 없겠죠. 하지만 무선 와이파이 구성이 실행되지 않은 일반 PC로는 찾아 낼 수 없는 점 잊지 마세요. 와이파이 구성이 있는 PC나 노트북에서만 가능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