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게시자 툴바 초기화 해결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11. 01:0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박팀장입니다. 오늘은 Google Publisher Tool bar 이하 구글 게시자 툴바를 클릭했는데 아래의 그림처럼 구글 게시자 툴바가 아직 초기화 되지 않았다고 몇 분 후에 다시 시도하라고 하는 문구를 볼 때가 있습니다. 

여기서 구글 게시자 툴바 (Google Publisher Tool bar)는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신 분들이라면 필수 항목으로 설치하는 툴바 입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며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 Google Publisher Tool bar를 설치 추가 후 자신이 게재한 광고를 자신이 모르고 클릭하는 걸 방지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드센스의 수익도 확인하실 수 있는 유효한 프로그램입니다. 근데 이 프로그램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오버레이 기능이나 애드센스 수익이 확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제법 오랜 시간을 기다렸다가 다시 시도해도 나타나질 않습니다. 이럴 때 빨리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oogle Publisher Tool bar 설치 방법은 뒤에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평상시와 다름없이 컴퓨터를 켜고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 접속 후 애드센스 수익 등을 확인하려고 Google Publisher Tool bar 아이콘을 눌러보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날 때의 해결 법을 안내 드릴게요. 

저도 처음에 모를 땐 몇 분 후 다시 시도하길래 몇 분 있다 눌러보고 하기를 반복했지만 나타나질 않아 속상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순서에 따라서 하신 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2. 크롬의 주소 창의 우측에 보시면 구글 게시자 툴바 (Google Publisher Tool bar)가 있는 바로 옆에 보시면 위의 이미지의 1번과 같이 점 3개가 세로로 되어있는 게 있으실 거예요. 거길 누르신 후 메뉴 창이 뜨면 빨간 박스 친 2번의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크롬의 설정 등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뜰 거예요. 여기서 이제 위에 이미지의 빨간 박스 친 3번의 "확장프로그램"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크롬에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실 거예요. 여기서 우리가 필요한 건 Google Publisher Tool bar 입니다. 이제 빨간 박스 친 4번의 "사용 설정됨" 의 체크박스를 해제하세요. 그런 다음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4. 사용 설정됨의 체크 박스를 해제하면 위의 이미지처럼 Google Publisher Tool bar가 비활성화 됩니다. 그럼 이제 다시 빨간 박스 친 5번의 "사용" 앞의 체크 박스를 검사합니다. 

그럼 다시 Google Publisher Tool bar가 활성화되어 확장 프로그램에 다시 등록되어 그들이 말하는 초기화가 된 것입니다. 참 간단하죠?. 항상 자신이 관리하는 프로그램의 사이트로 가시면 혹시 하는 마음에 Google Publisher Toolbar 먼저 눌러보고 정상 작동하시는지 확인하신 후 이용하세요. 

구글 게시자 툴바가 초기화되지 않아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사이트 광고가 클릭 되어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생기실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메뉴클릭 - 설정탭클릭 - 설정창에서 확장프로그램탭클릭 - Google Publisher Toolbar "사용설정됨"에 체크를 해제 - 다시 Google Publisher Toolbar "사용" 앞에 체크박스를 체크 - 구글 게시자 초기화 완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