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시작페이지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5. 25. 22:54

본문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내일 올리려고 했는데 친구의 어처구니 없는 카톡 질문에 아.. 아직도 모르는 사람도 있겠구나 싶어서 급하게 자기 전에 포스팅 합니다. 

친구의 질문은 이러했습니다. "야 내가 처음으로 크롬 쓰는데 크롬은 왜 실행하면 다음이나 네이버가 안 뜨고 이상하게 떠? 이거 다음으로 바꿀 수 없냐?"는 질문이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크롬 설정의 시작 페이지 설정 변경 만으로도 해결이 가능 합니다. 친구에겐 올려 둘테니 이걸 보고 해결해라 그랬거든요. 기존의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의 시작페이지 설정과 비슷한 개념이죠. 

아래의 모습이 아마 친구가 본 크롬 실행 후 본 시작페이지의 모습이 아닐까 싶네요. 그럼 간단하게 크롬 시작페이지를 자기가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봅시다. 

▼ 시작페이지 설정을 위해는 우선 크롬의 설정 페이지로 접근을 하셔야겠죠. 크롬 설정 창은 크롬 창은 연 후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점 3개의 크롬의 맞춤설정과 제어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걸 누른 후 "설정(S)"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설정 창에서 아래로 좀 내리시면 "시작 그룹"이 나타나는데요. 아마 기본 설정이면 "새 탭 페이지 열기"였던 것 같아요. 그래야 맨 위에처럼 나오니깐요. 여기서 부터 변경을 하셔야 합니다.

▼ 우리가 오늘 할 것은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크롬의 시작페이지로 변경하기 위함이니 우리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체크 한 후 하단의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저는 이미 크롬의 시작 페이지를 모음 열기로 사용중이라  첫 크롬 창을 띄우면 10개 정도의 사이트가 한꺼번에 뜨게 해 놓고 사용 중이거든요. 원하는 스타일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새 페이지 추가를 누른 후 새 페이지 추가 창이 뜨면 아래와 같이 http://나 또는 Https:// 는 제외한 사이트 URL만 넣으시면 됩니다. 그런 후 "추가"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아래와 같이 다음이 추가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해 두고 새 탭 열기를 한다면 글 처음에 있는 이미지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그럼 "머야 이건  안 바뀌네" 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크롬 창을 다 닫은 후 크롬을 실행해 보시면 적용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