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내보내기와 가져오기는 방법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8. 5. 26. 19:24

본문

반응형

어제 글에서 크롬의 시작페이지를 원하는 사이트를 추가 변경 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크롬에 관한 글을 하나 더 올려 두려 합니다. 바로 흔히 즐겨찾기 라고 부르는 북마크를 내보내기(저장) 방법과 가져오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올려둘게요.

저도 자주 방문 하거나 중요한 자료들을 얻는 사이트들은 북마크를 해두고 사용 중인데요. 가끔 새로 산 PC나 혹은 어쩔 수 없이 포맷을 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그럴 때 북마크 내보내기를 통해 저장해 둔다면 새로운 피씨에서도 북마크(즐겨찾기) 가져오기를 통해 쉽게 복원이 가능하거든요. 

윈도우7에서 넘어오신 분들이라면 조금 난해 할 수 있는 설정 창의 모습일 거에요. 하지만 막상 들어가 보면 맥락은 비슷하니 보시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내보내기 방법을 진행 하기 위해서는 우선 크롬 창을 연 후 크롬의 맞춤제어 설정 버튼인 상단 오른쪽의 점 3개 버튼을 누른 후 "북마크"위로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현재의 즐겨찾기 된 사이트 목록과 북마크 관련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북마크 관리자"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그럼 아래와 북마크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아무리 찾아봐도 즐겨찾기 내보기기 메뉴가 없죠? 역시 이 화면에서도 상단 오른쪽의 점 3개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북마크를 내보거나 가져오거나 추가하거나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우리는 "북마크 내보내기"를 눌러야겠죠. 

▼ 그럼 bookmarks_18.5.26 자동으로 내보내기하는 해당 년도와 날짜가 파일이름이 됩니다. 물론 변경 하셔도 됩니다. 그럼 저장 위치를 지정한 후 저장을 클릭해 북마크 내보내기를 하면 됩니다.  저는 USB에 주로 저장해 두는 편입니다. 

▼ 그럼 저장한 해당 위치에 아래와 같이 북마크 파일이 생기게 됩니다. 이제 언제든 새 피씨가 생기든 포맷을 하던 즐겨 찾기에 짜증 낼 일은 없겠죠.

▼ 이제 북마크 내보내기를 했으니 가져오기도 해봐야겠죠. 크롬 북마크(즐겨찾기) 가져오기는 방법은 역시 이글의 처음과 동일하지만 3번째 메뉴를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를 선택해 줘야겠죠. 

▼ 그럼 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팝업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HTML 파일 북마크하기"를 선택 한 후 "파일선택"을 클릭해 줍니다. 

▼ 그럼 미리 내보내기해 저장해 둔 북마크 html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를 클릭하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해당 북마크 설정을 가져왔습니다. 라고 완료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