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래픽 드라이버 어떻게 설치 할까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15. 18:00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오랜만에 nvidia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에 관한 글을 작성 해 볼까 해요. 오늘 아는 동생 친구가 포맷 후 장치관리자에 드라이버가 잡히지 않았다며 도움을 요청해서 때 마침 얼마 전에 엔비디아의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398.11 WHQL 올라와서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까지 간단하게 포스팅 해두려 합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분명 저의 지인 처럼 모르는 분들도 있기에 도움이 될 까해서 먼저 설치에 앞서 이번 398.11 최신 지포스 그래픽 드라이버는 최근 출시 됐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전 하지 않는 "Vampyr"와 "Jurassic World : Evolution"이라는 게임에 대해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그래픽 드라이버의 릴리즈노트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 중요 부분만 읽어봤어요. 영문이라 말이죠.

▼ 먼저 엔비디아의 그래픽 드리이버를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nvidia 공식사이트로 이동을 하셔야겠죠. "엔비디아"라고 검색하시면 뜰거에요. 그럼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런 후 상단의 "드라이버" 탭의 "GEFORCE DRIVERS"를 눌러 주세요. 

▼ 이번 글은 데스크탑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에 관한 글입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 받기 전에 미리 자신의 그래픽 카드가 무엇인지 운영체제 타입이 어떤 건지 알고 계시다면 좀 더 편하겠지만 모르겠다면 CPU-Z, GPU-Z 등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포스 600, 700, 900, 10시리즈는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하지만 가지고 계신 그래픽카드가 500, 400 이하 시즈라면 최신 버전은 적용 및 설치가 안되니 참고하세요. 

대부분의 게임하시는 분들은 지포스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지인의 그래픽카드가 예전의 GTX750Ti 제품이라 당연히 제품 유형을 지포스로 선택해 줘야겠죠. 

▼ 제품 유형을 선택한 후 어떤 제품 시리즈 인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제품의 어떤 시리즈 인지를 선택하게 되면 이제 해당 시리즈의 세부적인 계열 중 자신이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 이제 끝으로 설치 된 운영체제를 지정해 주면 그래픽 드라이버 검색 조건 설정은 끝이 나게 됩니다. 그런 후 "검색"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그럼 바로 아래에 설정 해준 조건으로 검색이 된 그래픽 드라이버가 최신 버전 순으로 나열이 됩니다. 저는 이번에 배포 된 최신 버전 398.11 버전을 다운로드 해 볼게요.

▼ 398.11 그래픽 드라이버 선택 후 나오는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한번 누르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그래픽 드라이버의 버전과 운영체제 종류 등을 한번 더 확인 하세요. "다운로드"를 한번 더 눌러 줍니다.

▼ 이제 마지막 진짜 그래픽 드라이버를 다운 받게되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주면 됩니다. 

■ 엔비디아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과정

▼ 다운 받은 그래픽 드라이버를 실행하면 경로 설정과 함께 설치 과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 ok"를 누르면 됩니다. "cancel"을 누르시면 취소가 됩니다. 

▼ 위의 과정이 끝나면 자동으로 아래의 창이 뜨게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만 설치할 수도 있고 그래픽 드라이버와 "GEFORCE Experience"를 같이 설치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 방법 선택 후 "동의 및 계속"버튼을 눌러 주세요.

▼ 설치 옵션은 설치 구성요소들을 직접 선택 할 것이 아니라면 빠른 설치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 설치 프로그램이 알아서 설치를 진행하며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르면 자동으로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치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그러면 바로 "닫기"를 누른 후 깔끔하게 "재부팅" 한번 해 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