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채팅방 글자크기 크게 할 수 없을까?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8. 21:36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카카오톡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늘 어머니께서 스마트폰을 한참을 보시는데 인상을 쓰시는 거에요. "왜 그래 엄마?" 하고 물었더니 글자가 너무 작아 보기가 힘이 든다고 하시더군요.

그때 불현듯 아 나이가 들면 폰의 작은 글씨가 보기가 힘이 들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에 잠시 짠 했습니다. 그래서 어머니의 카카오톡의 채팅방 글자(글씨)크기를 아주 크게 변경 해 드렸더니 한결 보기가 좋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오늘 혹시 카카오톡 채팅방 글자크기 크게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카톡 초심자나 나이가 있으신 카카오톡 입문자들을 위해 이 글을 준비해봤습니다. 

◆ 카카오톡 채팅방 글자크기 변경 방법

▼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 시켜야겠죠. 그런 후 아래 방법인 점 3개 "더보기"를 누른 후 2번의 톱니바퀴를 눌러 "전체설정"으로 이동하셔도 됩니다. 아니면 친구 목록에서 톱니바퀴를 누른 후 카카오톡의 "전체설정"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전체설정"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많은 설정 부분이 있지만 오늘은 카카오톡의 채팅방 글자크기를 변경 하기 위함이니 "화면" 설정 부분을 눌러 이동 하세요. 

▼ "화면" 설정 부분으로 이동하여 "앱 화면" 부분에 "채팅방 글자크기"를 눌러 주시면 아래와 같이 "작게", "보통", "크게", "아주크게" 순으로 채팅방의 글자크기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자기가 보기 편한 크기에 체크 후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 아래의 모습의 왼쪽은 카카오톡의 채팅방 글자 크기 초기 설정인 "보통"의 글자 크기이며, 오른쪽은 "아주 크게"로 채팅방 글자 크기를 변경 한 모습입니다. 비교해봐도 눈이 시원해지지 않나요?

그리고 이 설정은 채팅방의 글자크기만을 변경하는 설정입니다. 채팅방의 외의 친구목록이나 채팅목록 그 밖에 다른 탭에서의 글자 크기는 변경 되지 않습니다. 참고 하세요. 카톡 채팅을 보시는데 작은 글씨 크기로 답답해 하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한번 바꿔드려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