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틀필드5 최소사양, 권장사양 어느 정도 해야 될까?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12. 20:28

본문

반응형

아마 2016년이었죠. Battlefield1이 출시 된 후 큰 성공을 거뒀었던 것으로 기억을 합니다. 저도 초기에 구매 후 한동안 즐겼던 게임이기도 하니까요. 그런 배틀필드가 다시 배틀필드V(배틀필드5)로 다시 돌아 올 것 같아 보입니다. 

정식 명칭은 배틸필드V가 될지 혹은 배틀필드5로 부르게 될지 모르겠지만 오리진도 그렇고 대부분의 로고에서 "Battlefield V"로 되어 있는 것으로 봐서는 "배틀필드 V"로 불려지지 않을까 싶네요.  

배틀필드5는 기존의 배틀필드와는 사뭇 다른 게임일까 내심 궁금했는데 시대적 배경이 다시 2차 세계대전으로 컴백했다고 하네요. 배틀필드는 EA의 하면 떠오는 대표 게임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정식 출시 예정일은 2018년 10월 19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진행 상황에 따라서 늦춰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게임의 시대적 배경과 가치관 캐릭터의 외형에도 현재 갑론을박이 많은 상황인 것 같은데요. 시대적 배경과 가치관에 대해선 잘 모르겠고 다만 애초부터 캐릭터들의 역사적 고증을 바란 건 아니지만 그래도 여군의 의수는 아니지 않나 하는 생각을 들게 하네요. 

하지만 마음에 드는 것도 있었습니다. 빠른 홈페이지의 한글화와 배틀필드5의 공식홈페이지 소식을 통해 배틀필드V가 공식적으로 한글화가 확정되어 진행 중이란 것은 마음에 드는 부분이 되겠네요. 

그럼 자세한 게임의 정보는 다른 게임 전문 사이트를 통해 좀 더 살펴 보도록 하고 우린 오늘 아직 자세하게 공개되지 않은 배틀필드5의 최소사양과 제가 생각하는 권장사양을 올려 볼까 합니다.  

▼ 위에서 말했듯 오리진의 배틀필드5 개요에도 지원언어에 한국어가 자리하고 있다. 하지만 어떤식으로 지원이 되는지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는다.


▼ 배틀필드5 PC 버전을 오리진을 통해 사전예약 구매를 하실 분들은 https://www.origin.com/kor/ko-kr/store/battlefield/battlefield-v 링크를 통해 이동하셔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PC버전의 에디션 총 2가지인데요.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두 에디션 간의 옵션이 다른 점으로는 우선 가격적인 차이가 있으며 그리고 대부분 비슷한데 먼저 공수부대원 장비 세트의 개수와  디럭스 에디션 구매 시 주어지는 Battlefield V 조기 이용권으로 3일 먼저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럭스 에디션 구매 시 주어지는 또 다른 옵션으로는 "특별 과제"와 "공수를 통한 20가지 주간 아이템" 이 옵션 간 차이점이 되겠네요. 

▼ Battlefield 5의 동식 공개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 Battlefield V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

먼저 앞서 오리진에 잠시 올라왔다가 배틀필드 5의 최소 사양이 아닌 것으로 알려진 배틀필드 1의 최소사양입니다. 아마 큰 변화가 없다면 그래픽카드와 AMD CPU 변경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OS : 64 비트 Windows 7, Windows 8.1 및 Windows 10 

프로세서 (AMD) : AMD FX-6350 

프로세서 (Intel) : Core i5 6600K 

메모리 : 8GB RAM 

그래픽 카드 : AMD Radeon HD 7850 2GB 

그래픽 카드 (NVIDIA ) : nVidia GeForce GTX 660 2GB 

하드 드라이브 공간 : 50GB

▼ Battlefield V 권장 요구 사항

이건 지극히 제 개인적인 견해로 올려두는 배틀필드5의 권장 사양입니다.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앞으로 배틀필드5의 권장 사양이 어떻게 발표될지 모르겠지만 아래의 사양이면 게임 플레이의 큰 지장을 주지 않고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구성해봤습니다. 

물론 권장 사양을 i7 4세대급의 cpu 정 할 수도 있지만 저의 권장 사양은 현 시점 구매가 가능한 사양들로 구성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cpu와 ram, vga 모두 요즘 pc방 급의 컴퓨터로 여기에 SSD나 Nvme 정도 추가 구성하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 할 것 같아요.  

OS : 64 비트 Windows 10 

프로세서 (AMD) : AMD Ryzen R5 2600 또는 Ryzen R7 2700 

프로세서 (Intel) : Core i5 8500 또는 i7 8700, i7 8700K

메모리 : DDR4 16GB RAM 

그래픽 카드 : AMD Radeon RX 580 8GB

그래픽 카드 (NVIDIA ) : GeForce GTX 1060 6G 

하드 드라이브 공간 : 50GB

▶ 배틀필드 V 공식홈페이지 : https://www.battlefield.com/ko-kr/games/battlefield-5

배틀필드5의 PC버전은 오리진을 통해 사전예약 구매로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했다면 출시일 보다 3일 빠른 10월 16일부터 조기접속이 가능하며 스탠다드 에디션 구매자들은 10월 19일 플레이가 가능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시일 시기가 늦춰지지 않는다면 말이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