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캡쳐화면 이름 변경 및 프로필사진 모자이크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21. 00:32

본문

반응형

가끔 친구 또는 여자친구, 남자친구 그리고 가족들과 카카오톡 채팅을 하다 보면 말로 하는 것보다 재미난 이야기가 오가 자기도 모르게 웃게 되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럴 때 저는 자주 사용 하는 것이 카카오톡의 채팅방을 캡쳐 할 수 있는 캡쳐 기능을 사용합니다. 제 폰에 그냥 저장 할 때는 바로 이름이나 프로필 사진 등을 변경하거나 가릴 필요가 없지만 남들과 공유하게 되는 sns나 커뮤니티에 올릴 경우 카카오톡 채팅방의 이름과 프로필 사진을 가려서 업로드 하고는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카카오톡의 채팅 내용을 캡쳐하는 방법과 이름과 프로필사진까지 가리는 방법에 대해서 짧게 알아 보도록 해요. 

▼ 오늘은 저와 형의 짧은 톡 내용을 예로 해볼텐데요. 먼저 캡쳐하고 싶은 채팅방으로 들어간 후 하단의 "+"모양을 누르면 카톡의 많은 부가 기능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캡쳐"를 선택해 줍니다. 

▼ 캡쳐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지시 사항이 뜨게 됩니다. 캅쳐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지시에 따르기만 하면 됩니다. 

첫 번째 : 캡쳐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해 줍니다. 

두 번째 :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 줍니다. 

세 번째 : 저장 또는 전달 버튼을 누른다.

▼ 톡방 캡쳐 영역 지정이 완료 되었다면 가릴 필요 없이 내 폰에 저장이나 공유를 원하면 바로 하단의 "저장"버튼 또는 "공유" 버튼을 눌러 진행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늘 하려는 카카오톡의 캡쳐화면 이름 변경 및 프로필사진 모자이크 처리를 원할 경우에는 하단의 "프로필 가리기"를 체크를 해주면 아래 보는 것과 같이 원본의 이름인 "우리형"이 "졸린 무지" 이런 식으로 원래 이름과 전혀 다르게 랜덤하게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더불어 프로필 사진 또한 보시는 것 처럼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지게 됩니다. 이 후에 저장이나 공유를 통해 sns나 커뮤니티에 올리시면 됩니다. 어때요 모르셨던 분들 참 쉽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