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지도 블로그에 쉽게 올리는 두 가지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28. 00:18

본문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사용함에 있어 가끔 글의 내용 때문에 구글지도(구글맵스)를 같이 올리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다음지도와 네이버지도 등 많은 지도들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구글지도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쉽게 올리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번 알아 보돌 할게요. 

특히 해외여행를 갈 곳을 미리 위성 맵으로 둘러 볼 수도 있고 구글매지도를 활용해 여행 계획을 짤 수도 있는데요. 그건 다음에 또 시간 나면 한번 정리 하기로 하고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HTML 태그를 활용 하기 때문에 아주 얕은 지식이 있는 저 같은 초보도 가능하니 한번 이용 할 분들은 읽어 보시고 사용해 보세요.  

▼ 오늘 제가 구글지도를 통해 확인 할 장소는 칸쿤입니다. 아직 가 보지 못한 곳이기도 하고 신혼부부들이 신혼여행지로 1순위로 꼽는 곳이기도 하죠. 그래서 저도 그날을 기약하며 가끔 칸쿤의 정보를 보고 있거든요, 굳이 신혼여행이 아니더라도 친구들 또는 가족들과의 여행지로도 좋다고 합니다.  

▼ 칸쿤은 칸쿤 시내 지역과 호텔들이 즐비한 호텔 지역으로 크게 나누어 진다고 합니다. 그럼 칸쿤의 여행 정보는 다음에 좀 더 하도록 하고 구글지도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쉽게 올리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 봅시다.


▼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구글지도" 또는 "구글맵스"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검색이 가능하세요. 구글지도로 이동하면 왼쪽에 아래에 보시는 것과 같이 알고 싶은 위치를 검색 하시면 됩니다.  

▼ 저는 칸쿤을 검색해 볼 건데요.  지도가 검색이 되면 기본은 우리가 늘 봐오던 일반 맵으로 표현이 됩니다. 그리고 왼쪽의 정보 창에는 간단한 위치 정보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맵을 위성으로 보고 싶다면 아래 박스 친 "위성"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지금부터가 포인트가 되겠죠.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리기 위해서는 html 코드를 복사를 해야됩니다. 이 것을 어디서 하느냐? 바로 좌측에 공유 버튼이 보이죠.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보시는 것처럼 "공유"창이 떠요. 여기서 링크로 sns 등에 링크 공유를 해도 되지만 우리는 블로그에 올릴 것이니 지도의 html코드를 퍼가야겠죠. 

공유 창의 상단에 "지도퍼가기"를 선택한 후 지도의 크기를 정하시면 됩니다. 크기는 "작게, 중간, 크게, 맞춤"순으로 크기를 정하시면 됩니다. 그런 후  "Html코드복사"를 이용해 html을 복사해 둡니다.  자 그럼 이제 블로그에 올리러 가야겠죠.  

◆ 구글지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쉽게 올리는 두 가지 방법

▼ 첫 번째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쓰기로 이동 한 후 텍스트나 이미지를 넣어 글을 작성 하겠죠. 그런 후 구글지도를 넣고 싶으면 html 코드를 넣겠죠. 티스토리는 "html" 편집이 가능한 블로그 중 하나로 html 편집이 가능합니다. 

html 체크 박스 체크 후 원하는 위치에 복사해 둔 구글지도의 html 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글작성을 완료하거나 미리보기 하시면 구글 지도가 멋지게 뜨게 됩니다.  

▼ 두 번째 방법 역시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의 기능 중 하나인 "외부컨텐츠" 추가 방법을 통한 방법입니다. 방법은 지도를 넣을 원하는 위치에서 "외부컨텐츠"를 누르면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Html 소스 편집에 체크한 후 소스입력란에 복사해둔 지도의 html코드를 붙여넣기한 후 확인을 하여 지도를 넣는 방법 입니다. 

네이버지도, 다음지도 등이 있으니 이것저것 사용해 보시고 자신의 타입이나 원하는 정보가 더 잘 반영이 되고 정확한 지도를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