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려 드릴 간단한 블로그 팁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이 아닐까 싶어요. 바로 크롬을 이용해 티스토리에서 글 작성할 때 한글 맞춤법 검사를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지금도 맞춤법을 틀리고는 하는데요. 그래도 크롬의 설정에 있는 맞춤법 설정을 이용한 뒤로는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아직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혹시 일일이 자신이 쓴 글의 맞춤법이 맞는지 따로 확인 하셨던 분들이라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저도 처음엔 잘 될까? 하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효과가 좋았습니다. 그럼 크롬 한글 맞춤법 검사 설정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시작해 볼게요.
▼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가 처음 크롬을 설치하면 맞춤법 검사 설정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먼저 설정으로 접근하는 방법은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1번의 점 3개 모양의 크롬 맞춤설정을 누른 후 2번의 "설정"을 누르면 설정 창이 따로 뜨게 됩니다.
▼ 그런 후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고급"이라고 있어요 눌러 줍니다.
▼ "고급"을 누르게 되면 많은 설정 부분들이 나오는데요. 우리가 할 것은 맞춤법이니 "언어" 부분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보는 것과 같이 "맞춤법 검서" 설정 부분이 나타납니다. 해당 항목 오른쪽의 화살표를 눌러 줍니다.
▼ 하위 항목 중에 영어는 기본이며 한국어는 활성화 스위치가 꺼져 있을 거에요. 그럼 한글 맞춤법 검사를 자동으로 설정하려면 꺼져 있는 한국어 스위치를 켜면 한국어 맞춤법이 크롬에서 활성화가 됩니다.
▼아래와 같이 맞춤법 검사 설정 부분에 한국어가 추가 되었다면 정상적으로 된 것입니다. 이제 블로그에서 글을 쓸 때 맞춤법이 틀리게 되면 글 아래로 빨간 줄이 생기게 되어서 한번 더 확인하고 수정 할 수 있게 됩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아직 안 하셨다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