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을 처음 설치 후 아래와 같이 화면 하단 우측에 시계가 있는 부분에 말풍선 모양의 알림센터라고 여러가지 변경 사항이나 알림 등을 알려 주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알림 센터에는 여러가지의 윈도우 설정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 또는 제거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일반 PC 사용자라면 "설정" 바로가기 말고는 바로가기를 해가며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알림 센터의 각 종 설정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아이콘들을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추가 또는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 까 해요.
▼ 알림 창은 작업표시줄 우측에 시계 있는 부분에 말풍선 모양입니다. 눌러 보시면 추가 제거를 하지 않았다면 아마도 아래와 같이 네트워크, 모든설정, 위치, 집중 지원, vpn, 야간모드 등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버튼이 있을 거에요. 그런 이 부분의 아이콘을 추가나 제거는 어떻게 하느냐?
▼ "모든 설정"으로 가시든지 아니면 "윈도우키+I" 단축키를 이용해서 설정 창을 연 후 디스플레이와, 소리, 알림, 등을 관장하는 "시스템"을 클릭해 줍니다.
▼ 그런 후 시스템의 메뉴들 중 "알림 및 작업"을 눌러 보시면 우측에 바로가기라고 알림 확인 창을 띄웠을 때 보았던 모습이 보일 거에요. 여기에서 "바로가 추가 또는 제거"를 눌러 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추가나 제거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 들의 스위치 버튼을 이용해 자기가 사용하고 싶은 것은 "켬"으로 안 하고 싶은 것들은 "끔"으로 변경 하시면 되는 것입니다.
▼ 전 "모든 설정"만 남겨두고 모두 끔으로 한 상태입니다. 저에겐 별 필요가 없었거든요. 한층 깔끔해졌죠. 어떻게 보면 그냥 놔둬도 되지만 기능들을 하나 하나 알아 가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