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69버전 업데이트 후 플래시 사용하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10. 1. 19:15

본문

반응형

지난 9월 크롬 업데이트 이 후 플래시 로드맵에 따라서 이전과 다르게 한번의 설정으로 다음에 접속 했을 때 또 설정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생겼죠. 

이제 크롬 업데이트 후 Flash를 사용하는 사이트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를 사용하려는 사람이 컴퓨터를 매번 다시 시작 할 때마다 플래시 실행 권한 설정을 해 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긴 것인데요.  

앞으로 내년에 있을 크롬76에서도 현재 크롬버전과 같이 접속 할 때마다 권한을 다시 설정해 주어야 플래시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이 불편함을 덜어 줄 방법이 꼭 없는 것은 아닙니다. "chrome://flags" 설정 변경을 통해 해결 할 수는 있는데요. 선택적 사항이니 필요하신 분들만 사용하세요. 

▼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크롬의 주소창에 "chrome://flags" 라고만 입력하고 엔터를 치시면 깨알 같은 영어들이 있는 플래그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 이제 여기서 찾기 기능의 단축키인 "ctrl+F" 눌러서 "Ephemeral Flash Permissions" 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타날 거에요. 여기서 "default" 설정 값을 변경을 해야 합니다. 

▼ 어떻게 변경을 하느냐 "default"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지정할 수 있는 값이 3개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disable" 지정하시면 화면 아래에 "Chrome을 다시 시작하면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우측의 "RELAUNCH NOW"를 눌러 주시면 모든 창이 닫히게 되며 다시 크롬 창이 모두 열리게 됩니다. 간단하죠. 

아직 그래도 많은 사이트들이 플래시를 활용하고 있죠. 줄어들고는 있지만 말이죠, 크롬도 로드맵에 따르면 2020년 플래시의 지원 종료와 기능 제거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점진적으로 플래시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은 빠른 속도로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