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스파이더 카드놀이 추억에 빠져보자.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12. 7. 19:18

본문

반응형

오늘 얘기는 가끔 윈도우7에서 윈도우10으로 넘어온 분들 중에 가끔 물어오곤 하는 질문이 있어요. 뭐냐면 바로 "혹시 윈도우10에는 스파이더 카드놀이 이제 없나요?" 대답은 "아닙니다 스파이더 카드놀이 있습니다." 입니다. 

예전엔 게임 폴더 안에 있거나 프로그램 유틸을 통해 설치하곤 했던 기억들이 있으실 거에요. 우리가 알고 있는 스파이더 카드놀이 게임을 기반으로 하는 Windows에 포함 된 게임이기 때문에 있습니다. 못 찾는 것 뿐인 거죠. 

저도 예전에 학교 강의 들을 때 집중 안될 때 잡생각이 많이 날 때 조그맣게 스파이더 카드게임을 펴 놓고 즐기곤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옛날에는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게임" 이 순으로 찾아 들어가면 있었는데 윈도우10은 이렇게해서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 아래 예전의 스파이더 카드게임 모습인데요. 지금 10대나 20대들이 본다면 투박하고 게임 같이 보이지 않겠지만 저는 저 화면을 보고 있음 옛 추억이 생각이 나는 것 같아요. 그럼 저와 함께 윈도우10에서 스파이더 카드게임 찾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 보실까요. 

▼ 그 동안 윈도우10에서 카드놀이를 찾지 못했던 분들은 아마 변경 된 이름을 모르셔서 검색으로 찾지 못했을 것입니다. 지난 2012년 Windows8 출시에 맞춰 명칭이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마이크로소프트 솔리테어 컬렉션)" 이라는 이름으로 번들로 제공 되고 있었기 때문인데요.

그럼 어떻게 찾느냐 가장 빠른 방법은 윈도우 검색을 통해 풀 네임이 아닌 "Solitaire"라고만 검색하셔도 아래와 같이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나타납니다. 

▼ 검색을 통해 나타난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클릭하시면 케쥬얼 게임이 시작이 됩니다. 벌써 이 카드 게임이 내년이면 탄생 한지가 29년이나 되었네요. 얘도 이제 2020년이면 30살이 되는 올드 게임이네요 ㅎㅎ

▼ 디자인은 시간이 많이 지남에 따라 극 변했어요. 흔히 보는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하는 일반적인 케쥬얼 게임의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나름 세련되고 간결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총 5가지의 기본 콜렉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즐겨하던 스파이더를 비롯해 프리셀, klondike, pyramid, trepeaks 이렇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하단으로 내리시면 Microsoft 에사 제공하는 다른 케쥬얼 게임들도 스토어를 다운로드해 설치가 가능합니다. 지뢰 찾기도 보이는군요. 

▼ 유료 결제에 관한 내용이 있는데요. 그냥 로그인 없이 손님으로 잠깐 잠깐 즐기면 될 것 같아요. 유료의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기껏해야 광고 제거와 성공 보상 코인을 더 주는 정보 밖에는 없는 듯해요. 

이 밖에  별 클럽이라고 있는데요. 별클럽은 모든 게임 모드 도전을 통해 완료하면 별을 주는 그 별들로 해당 팩의 컬렉션을 잠금 해제하는 그런 미션 같은 것입니다. 이건 빠지면 계속 하게 됨 주의.

▼ 그 외에도 일일 챌린지와 카드의 배경과 테마 또한 다운로드를 통해 변경이 가능하게 되어 있더군요, 

▼ 제가 좋아하는 스파이더의 플레이 모습이에요. 어떻게 혹시 스파이더 카드게임을 윈도우10 설치 후 찾고 계셨는데 못 찾았던 분이 아직 계셨다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가끔 광고가 나올 때 소리가 나니 사무실에서 몰래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스피커는 끄고 하는 센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