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기해년 공휴일부터 대체공휴일 까지

Wheresoever you go, go with all your heart.

오랜만이죠. 언제인지 모르게 2018년도 이제 며칠 남지 않았네요. 개인적으로 그렇고 대한민국도 그렇고 참 많은 일들이 있었고 힘들었던 한 해였던 것 같아요. 

한 살 더 먹는 ㅡ.ㅡ;; 다가오는 2019년 기해년 (己亥年) 새해는 황금 돼지 띠라고 부르는 돼지 띠 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은 일이 좀 생겼으면 하는 기대가 되는 해이기도 합니다. 

저도 그렇고 여러분도 그렇고 올해 좋았던 일은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안 좋았던 일들은 흘려보내듯 지워버리듯 2018년 마무리하시고 다가올 새해에는 알찬 계획들로 그리고 행복한 일들만 생기도록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전 올해 여름에 여행 휴가를 준비 중인데요. 그러기에는 미리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이 언제인지 확인해 두신다면 여행 계획이나 휴가 계획 세우는데 한결 편하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2019년 황금돼지띠 궁금한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에 대 함께 알아봅시다. 

2019년 정해진 공휴일은 총 66일입니다. 이건 법정 공휴일이니 당연히 적을 수밖에 없는데요. 하지만 자영업자분들을 제외한 주 5일제의 직장인들이라면 최대 총 117일을 쉴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달 한 달 살펴볼까요.

▼ 1월의 경우 신정 새해 1월 1일은 화요일입니다.  첫 휴일이기도 합니다. 직장인 분들이라면 월요일인 2018년 12월 31일에 연차를 사용한다면 29일 토요일부터 1월 1일 신정까지 꿀 같은 새해 첫 연휴를 만들 수 있겠네요.   

▼ 2월은 구정인 설날이 있는 달이죠. 주 5일 근무자 경우 원래 2일부터 6일까지 총 5일 쉴 수 있지만 공휴일 앞뒤인 1일과 7일에 추가 휴가를 잘 활용한다면 7일 정도 또는 7일과 8일을 연차를 활용한다면 최대 9일 정도의 황금연휴를 만들 수 있겠네요.  


▼ 3월에는 삼일절이 있는 달이죠. 2019년 기해년의 삼일절은 금요일입니다. 꽤 괜찮은 것 같아요. 금요일부터 꿀 같은 3일간의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말이에요. 아직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휴가가 남아 있다면 하루 쓰셔서 해외여행도 괜찮을 것 같네요.   

4월에는 토, 일 말고는 공휴일이 없는 달입니다. 식목일마저 평일이라 4월 3일 일요일 가족과 함께 나무 한 그루 심는 건 어떨까요?

▼ 가정의 달 5월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은 하루 유급 휴일이 주어는 날이기도 하죠. 그 외에 공휴일로는 대표적인 어린이날이 있죠. 하지만 5월 5일은 일요일이라는 거 왜 아버지들이 맘에 더 아플까요. 
다행인 건지 6일이 대체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어 7일에 추가 휴가를 활용한다면 토요일부터 총 4일의 연휴를 즐길 수 있습니다. 

▼ 6월은 6월 6일 현충일 하루뿐인데요. 하지만 7일 금요일 연차를 활용한다면 6일부터 9일까지 최대 4일의 연휴가 가능해집니다. 

7월에는 아쉽게도 공휴일이 없는 달입니다. 요즘은 더위가 빨리 찾아와 바다를 일찍 가고 싶지만 공휴일이 없는 2019년은 휴가를 아껴 두셨다가 8월에 잘 활용하는 건 어떨까요? 

▼ 드디어 8월이네요 여름휴가 떠나기 좋은 달이죠. 푸르른 바다가 저를 부르군요. 딱히 공휴일은 없지만 8월 15일 광복절 하루가 있습니다. 목요일이지만 8월 16일을 연차를 잘 활용한다면 3박 4일 해외여행도 가능합니다. 

▼ 9월은 두 번째로 큰 명절인 추석이 있는 달이죠. 2019년의 추석은 4일로 생각보다 짧은데요. 아직 활용할 수 있는 추가 휴가가 남아 있다면 저 같으면 16일 날 사용해 15일 귀성길에 올라 집에 와서 하루 여독을 풀 거 같아요. 

▼ 10월에는 10월 3일 개천절과 10월 9일 한글날 이렇게 두 공휴일이 있는데요. 먼저 홀로 덜어져 있는 한글날 하루 꿀 휴일을 쉬시면 될 거 같고, 10월 3일 개천절을 잘 활용한다면 4일의 연휴가 가능해지겠네요. 11월에 공휴일이 없으니 10월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이렇게 공휴일로 정리하다 보니 2019년도 금방 지나가 한 살 더 먹는 느낌이 드네요. 12월은 언제나 그렇듯 많은 이들이 기다리는 크리스마스가 있는 달이죠. 이번에는 수요일이 크리스마스니 먼가 이벤트 계획이 있는 분들은 미리 준비하세요. 

기해년은 2018년보다는 공휴일이 조금 짧은 감이 있지만 계획을 잘 세우고 활용만 잘한다면 나만의 멋진 여행이나 휴가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전 다음 글로 또 찾아뵐게요.



이미지 맵

친절한박팀장

hardware, 하드웨어정보, software,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IT, 생활정보, 건강, 블로그팁,게임정보,모바일정보,앱추천

    'daily life /daily lif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