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보고 싶은 영상만 모아보기 (feat.팟플레이어)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8. 11. 30. 00:47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tip이라고 해야 하나?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언제나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유튜브 영상을 보려 할 때 또는 노래만 듣고 싶을 때 사용하는 미세 팁이라고 해야 맞을거 같네요. 

요즘 음악이나 노래를 부르는 유튜버가 많은데요. 저는 일을 할 때 노래하는 유튜버의 영상을 즐겨 보거나 듣는데요. 꼭 중간 중간에 광고가 맥을 끊는 영상들도 많거든요. 또 일을 하기에 매번 보고만 있을 수도 없죠. 그래서 즐겨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유튜브의 원하는 영상이나 노래를 광고 없이 연속해서 보거나 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바로 팟플레이어 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살펴 볼까요. 

▼ 집에서 여유있을 때는 유튜브로 버블디아님 영상을 보지만 일을 할 때에는 이 방법을 통해 노래를 듣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자주 듣는 유튜버는 바로 앞에 말한 버블디아 님의 노래를 자주 들어요. 버블디아님 발라드를 듣고 있음 집중이 잘되는 것 같은 기분이 들거든요. 

이번에 두 번째 싱글도 내셨죠. "어쩌면"이라고 듣기 좋던데요. 여러분도 한번 들어 보세요. 버블디아님 채널은 글 아래 링크해 두었어요. 

서론이 길었네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팟플레이어를 다운받아 설치를 해서 열어 주세요. 그리고 아래와 같이 나란히 유튜브 사이트도 열어 줍니다. 준비를 해 줍니다. 

▼ 참고로 이 방법은 크롬을 이용해 하셔야 합니다. 익스플로러는 이 방법 외에 주소열기 방식을 통해 가능 합니다. 크롬에서는 아래와 같이 듣고 싶거나 보고 싶은 영상의 썸네일을 드래그 해서 팟플레이어 창으로 가져다 놓으면 됩니다. 그럼 재생이 가능 합니다. 광고는 나오지 않았어요. 

▼ 전 그날의 기분에 따라 노래를 몇 곡 담아 듣는 편인데요. 여러가지 영상을 이 방법으로 첨부하면 기본 앨범의 재생 목록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그럼 순서대로 듣기가 가능해 집니다. 물론 광고 땜에 맥을 끊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추 후에도 팟플레이어를 열면 재생 목록은 그대로 있습니다. 새 앨범 추가를 해 여러가지 장르 별로 담아두셔서 그때 그때 듣거나 보셔도 됩니다. 

▼ 미세 팁은 하단의 버블디아를 클릭하면 해당 영상의 유튜브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 하나 볼륨 조절 위에 보면 해상도와 영상의 포맷 방식 프레임 등을 변경 할 수도 있습니다. 

▼ 그 외에도 팟플레이어의 재생, 영상, 소리, 여러가지 환경 설정으로 변화를 줄 수도 있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곰플레이어도 가능은 한데 포맷 방식이나 설정 변경 시 싱크가 틀어지거나 음질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있어 전 주로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의외로 편하고 좋아요. 

버블디아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7ej35vkwxRMWvH8DeoCNQ/featured

버블디아 팝송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DgIi0yw3fePTC3uRfqlT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