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10 야간모드 설정 후기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9. 3. 5. 00:03

본문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S10 프리즘그린 색상 개통한 기념으로 앞으로 갤럭시 S10 꿀팁이라고 할까요. 사용하면서 소소한 팁들을 앞으로 하나씩 올려 보려 합니다. 그 첫 번째로 지난 안드로이드 파이 9.0 업데이트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 했던 갤럭시 S10의 야간모드 설정 방법과 후기에 대해 얘기해 보려 해요. 

전 낮에도 자주 스마트폰 인터넷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로 밤에 인터넷이나 모바일 게임 유튜브 등을 보는 생활 패턴이라 유독 화이트 색상의 밝은 모바일 인터넷 창이나 설정 창 등이 눈에 거슬리고 피곤했던 1인 중 한 명인데요. 

유튜브는 자체 어두운 테마를 지원해서 그걸 사용하고 브라우저는 삼성 브라우저의 고대비를 사용해 왔지만 기타 부분은 그렇지 못해 화면 밝기를 낮춰 사용해 왔는데 이번에 갤럭시 S10 구매 후 "야간모드"가 눈에 보여 바로 적용을 시켜 보았습니다. 또 갤럭시 S10의 디스플레이가 Dynamic AMOLED 인건 다 아시죠.

이 디스플레이는 특히 어두운 색상 계열에 배터리 등의 최적화되어 있고 배터리 소모도 소폭 줄일 수 있는데요. 그리고 밤에 밤에 불 끄고 인터넷 하시는 분들에게는 눈에 피로도 덜어주는 효과까지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 더더욱 야간모드 적용 안 시킬 이유 없겠죠. 지금 바로 함께 적용해 봅시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 먼저 "갤럭시 S10 에서 "야간모드"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설정"에 들어가야겠죠. 설정에 진입 후 "디스플레이"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 아래처럼 "야간모드" 설정 부분이 보일 거에요. 그럼 간단하게 적용 스위치를 이용해 적용을 시킬 수 있습니다. 야간모드가 적용이 되면 설정 화면이 모두 어두운 계열의 색상으로 자동으로 전환이 됩니다. 전 이게 눈도 편해서 이렇게 적용하고 사용 중입니다.  

▼ 야간모드 적용 후에는 설정 부분 외에도 상단의 알림 영역과 Samsung Note 또한 화이트 버전에서 블랙 계열 버전으로 테마가 변경 되더군요.

▼ 그리고 계산기, 알람, 갤러리, 캘린더, 날씨 앱 또한 어두운 테마 즉, 야간모드가 함께 적용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왠지 갤럭시 S10과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 그리고 "야간모드" 적용 후 "삼성 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삼성 브라우저 또한 야간모드가 적용이 됩니다. 삼성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고대비를 꺼도 야간모드는 해제가 됩니다. 이건 기타 갤럭시 기기에서도 삼성 브라우저는 다 됐었던 것 같아요. 모바일 구글이나 크롬에서는 안되더군요. 

구글, 네이버, 다음 뿐 아니라 모든 사이트가 어두운 계열로 잘 적용되어 밤에 모바일로 쇼핑하기 좋습니다. 저의 블로그도 원래 흰 바탕에 검정 글씨인데 자동으로 블랙 계열의 바탕에 흰 글씨로 반전이 되고 이미지는 정확히 보여져 맘에 들었어요. 이 참에 블로그 색상을 이 톤으로 바꿔 버릴까요?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