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설치 후 시작페이지 삭제 또는 변경 안될 때

Wheresoever you go, go with all your heart.

요즘 개인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데 오늘 업무 때문에 아무 생각 없이 설치 했다가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가 네이트로 강제 고정이 되어 버리는 거에요. 크롬을 주로 이용하지만 가끔 익스플로러도 사용하기 때문에 수정을 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올려 둡니다.

네이트 설치 후 시작페이지 삭제 또는 변경 안되는 경우에 짜증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네이버나 다음을 주로 이용하기에 오늘 네이트로 고정되어 있는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변경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트 온 설치 후 익스플로러 열어 보면 아래와 같이 시작페이지가 네이트 고정이 되어 버립니다. 설치 할 때 시작페이지 설정 보호 부분에서 해제를 하시면 시작페이지 설정을 자유로이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설치 시 진행 상황을 읽어 보지 않고 진행을 하게 되면 시작페이지 고정과 보호는 물론이고 백신 같은 것도 설치해버리게 됩니다. 그럼 짜증 나거든요 의외로 말이죠. 

아무 생각 없이 설치 후 네이트로 시작페이지가 고정 되어 버리게 되는데요. 변경을 위해 늘 하던 "도구-인터넷옵션"으로 들어가 네이버나 다음으로 변경을 해도 또 닫고 열면 역시나 네이트가 열리게 됩니다. 

해결 방법을 모를 때는 미쳐버리게 됩니다.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니 끝까지 읽고 따라 해보세요. 먼저 네이트온 메신저를 접속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메신저 상단에 "menu"를 선택해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환경 설정으로 진입 후 상단의 탭 중 "기본" 탭을 선택하신 후 설정 항목들 중에 "웹 브라우저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시작페이지 설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시작페이지 보호하기" 부분의 체크 박스의 체크를 해제한 후 창을 닫습니다.

그런 후 익스플로러 창이 열려 있다면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셔서 시작페이지를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 하신 후 적용 후 익스플로러 창을 닫은 후 다시 열어 보시면 변경이 되어 있을 겁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 만일 계속 네이트 홈페이지를 시작페이지로 사용하거나 하시면 상관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인터넷 시작 페이지 변경을 하시고 네이트온을 계속 사용해야 한다면 업데이트 할 때마다 시작페이지 설정 부분이나 보호 설정 부분의 체크를 해제 하신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미지 맵

친절한박팀장

hardware, 하드웨어정보, software,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IT, 생활정보, 건강, 블로그팁,게임정보,모바일정보,앱추천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