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면카메라 LED 이용한 배터리 잔량 표시 앱 Energy Ring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9. 4. 2. 01:17

본문

반응형

제가 요즘 갤럭시S10 구매 후 이것 저것 앱들을 설치하면서 알게 된 앱 중 하나를 소개하려 합니다. 어떤 앱이냐면 바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와 함께 적용이 된 전면카메라 LED 부분을 이용해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주는 앱인 바로 "Energy Ring"이라는 앱 입니다. 현재는 갤럭시 S10 시리즈 중 S10e, S10, S10+ 모두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저는 Galaxy S10을 사용 중이라 오늘 S10을 이용해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갤럭시 카메라를 실행하여 전면 카메라로 전환 시 카메라 주위 홀의 LED가 한번 깜빡이는 것을 보셨을 겁니다. 그 것을 인용해 제작이 되어진 앱 같아요. 설치와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니 한번 읽어봐 주시고 적용 한번 해보세요.

▼ 방법은 구글 Play스토어에서 "Energy ring" 또는 "에너지링"이라고 검색하면 IJP사의 Battery indicator for Galaxy S10e/S10/S10+가 나와요. 찾으셨으면 설치 하세요.   

▼ 설치 후 처음 에너지 링을 여시면 아래와 같은 길잡이가 선행됩니다. skip 하셔도 되고 한번 읽어보시면 대략적인 사용 방법을 이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 앱의 메인 화면입니다. 여기서 1번의 "RING ORIGIN"은 LED의 시작 점을 설정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대부분 12시 꼭지점을 원점으로 이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2번의 "RING THICKNESS"는 표현되는 링의 두께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링의 두께도 진하게 표현이 됩니다. 

그리고 3번 위치에 있던 "BACKGROUND" 항목은 사실 적용 전과 후가 뭐가 다른지 모르겠어요. 아는 분 덧글 좀 달아 주세요. 그리고 편집해서 넣은 3번의 "BAR VISIBILITY"의 "Auto hide on fullscreen apps"는 전체 화면을 사용하는 앱을 실행했을 때의 링의 표현 여부를 결정하는 부분입니다. 체크를 하시면 유튜브 등의 전체화면 실행 앱에서는 링의 고리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4번 "RING DIRECTION"는 배터리가 소모될 때 링이 줄어드는 진행 방향을 시계 방향 또는 반 시계 방향 혹은 양방향으로 할지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모든 설정을 하셨으면 앱의 상단 우측의 스위치를 눌러 보세요. 

▼ 그럼 알림 접근 허용을 해주어야 적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energy ring을 찾으셔서 스위치를 켜 허용 여부와 다른 앱 위에 표시 여부를 적용 시켜 주세요. 

 

▼ 이렇게 모든 권한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카메라 주변에 LED가 표시가 됩니다. 처음에 설정을 안 하셨다면 배터리잔량 표시 LED가 얇을 거에요. 설정 부분에서 말씀드렸던 "ring thickness" 링의 두께 조절을 이용해 원하는 LED의 두께를 설정 하시면 됩니다.  

▼ 유튜브와 같이 전체 화면으로 실행되는 앱을 볼 때 BAR VISIBILITY 설정을 이용해 원하시는 타입을 적용하면 됩니다. 

▼ 그리고 조금 아래로 내리면 "CHARGING ANIMATION" 설정 부분이 있는데 이것은 충전 할 때 배터리 잔량 표시 LED가 어떤 방식으로 표현 될지 고르는 부분인데요. 사실 충전 할 때는 보지는 않죠. no animation 권장합니다. 

 

▼ 아래는 "CHARGING ANIMATION" 적용 예시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참고하세요. 

▼ 저도 처음에 배터리 잔량 컬러 표시 설정을 세그먼트 이하 모두 사용이 가능 할 줄 알았는데 무료 사용자들은 세그먼트 컬러 configuration만 사용이 가능하고 나머진 trial 버전으로 인앱 구매를 해야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긴 앱 개발자분도 수익은 있어야 하니까 이해합니다. 세그먼트 버전으로도 충분히 괜찮아요.

▼ 아래와 같이 Energy Ring은 화면이 꺼짐과 동시에 함께 써지게 됩니다. 이 말은 cpu 부화와 배터리 이용을 최소화 한다는 말이 되겠죠. 

▼ 하지만 단점은 있었는데 제가 이 부분을 설정을 아직 몰라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지문 인식 잠금 기능을 사용 중인데 지문으로 잠금을 풀기 전까지는 에너지 링이 표현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배터리 잔량 % 표시를 안 함으로 했을 경우 배터리 잔량의 확인이 정확히 구분하기가 쉽지 않은 단점이 있었습니다. 잠금을 풀면 여지 없이 나타납니다. 잠금을 하지 않는 분들은 상관이 없을 듯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