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간단하게 해결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9. 4. 27. 19:09

본문

반응형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 같네요. 한 동안 정신 없이 바쁘게 지냈거든요. 이번 글에서는 음성AI 기반의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끄기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 보려 합니다. 아마 제 블로그를 자주 들러 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갤럭시S10 으로 스마트폰을 변경 한지 얼마 되지 않아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아마 제가 알기론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이상의 버전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이 사용이 가능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이 기능이 잘 사용하면 은근히 편리한데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뜻하지 않게 스마트폰을 사용 중 홈 버튼을 눌렀는데 구글 어시스턴트 창이 떠서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그래서 저는 예전부터 구글 어시스턴트 비활성화 방법을 통해 끄고 사용 중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 중 끄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먼저 아래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전에 스마트폰 사용 도중 어시스턴트 창이 뜬 모습입니다. 이제 이 창을 안 뜨게 해 봅시다.

▼ 구글 어시스턴트를 끄기 위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으로 이동을 하셔야 합니다. 앱 중 설정 앱을 찾아 들어가셔도 되고 상단의 알림 바를 내리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동 후 설정 창 진입 후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해 주세요. 참고로 설명은 갤럭시S10 안드로이드 파이 기준입니다. 

▼ "애플리케이션" 진입 후 상단 우측의 점3개를 누르면 해당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기본앱"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럼 여러가지 기본앱 관련 설정 중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선택 후 나타나는 우측의 화면에서 다시 한번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선택해 주세요. 

▼ 그런 후 기본 디바이스 도우미 앱이 현재 어시스턴트 사용이 가능한 구글로 되어 있는데 이 설정 부분을 맨 상단의 "설정 안함"으로 변경 하시면 이제 더 이상 구글 어시스턴트 창은 뜨지 않게 됩니다. 어시스턴트 창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긴 분들은 한번 간단하게 설정 변경 후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