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10 폴더 배경 투명하게 만들어 보자.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9. 11. 16. 17:42

본문

반응형

얼마 전 갤럭시S10의 지문 관련 보안 업데이트를 몇 번 진행 한 것 같은데요. 업데이트 후 폰을 만지작 거리다가 갤럭시S10의 폴더들을 기본으로 모아 놓은 폴더의 배경이라고 해야 하나 아무튼 이것도 투명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래서 혹시 저처럼 지금 아시는 분들도 있지 않을까 해서 올려 둘까 합니다. 

▼ 아래는 변경 전의 저의 갤럭시S10의 화면 모습입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한번 해보려고 신청해 승인은 받았는데 엄두가 안나 아직 진행을 못하고 있네요. 그건 그렇고 오늘 함께 알아 볼 폴더 배경을 투명하게 적용 할 수 있는 것은 화살표가 된 앱들을 모아 둔 폴더의 배경만 투명하게 변경이 됩니다. 단일 앱의 배경도 아이콘만 두고 투명하게 변경이 가능하도록 해주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그럼 먼저 폴더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 선택한 폴더의 상단을 보시면 화살표로 가르친 동그란 점이 보일 거에요. 눌러 주세요. 

▼ 무지개 색 외에는 선택 시 지정 색으로 바로 폴더 배경 색이 변경이 되더군요. 그래서 우리는 무지개 색을 눌러 배경 색 커스텀을 진행을 할 거에요. 선택해 줍니다. 

▼ 그럼 아래처럼 색을 내 맘대로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그냥 간단하게 원 밑을 보면 두 가지 색을 지정을 할 수 있는 바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 화살표 가르친 바의 오른쪽을 잘 들여다 보시면 조그마한 원이 한 있을 거에요. 그걸 그냥 왼쪽으로 쭉 밀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완료를 눌러 주세요.

▼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폴더의 배경이 투명하게 되어 뒤 배경 이미지가 보이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아쉬운 것은  테두리 마저 없어졌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그리고 앞서 말한 개별 앱의 배경도 투명하게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앱들을 모두 폴더 별로 관리하시는 분들이라면 폴더의 배경 색을 투명하게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