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1903 버전에서 다운로드 폴더 수정 날짜별 분류 없애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8. 27. 18:53

본문

반응형

윈도우10 1903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사용해 온 것도 제법 시간이 흘렀네요. 언제나 그렇듯이 업데이트 후 자잘한 버그들은 이후 빌드 업으로 어느 정도는 해결이 된 듯 합니다. 오늘 1903 버전 업데이트 후 다운로드 폴더를 보면 예전과 다르게 파일이나 폴더들을 수정한 날짜 순으로 정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게 저는 꽤 편하더군요. 언제 무슨 파일이나 작업을 했는지 다운로드 받았는지 알 수 있어 전 그대로 그냥 사용 중입니다. 하지만 사람이란게 익숙한 것을 잘 버리지 못하듯 예전 방식으로 사용하길 원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그래서 간단히 예전처럼 보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 아래는 1903 버전업 이후 다운로드 폴더 창의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오늘 이번달 초, 지난달, 이런 방법으로  일정 기간 단위로 분류가 되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이것을 예전처럼 볼 수 있게 해 보도록 합시다.

▼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다운로드 폴더 창을 여신 후 상단 파일, 홈, 공유, 보기 등의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기"탭을 클릭하시면 아이콘들의 크기와 목록, 내용 분류 방법 등을 선택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할 것은 "분류 방법"을 선택 후 "내림차순"에 선택 되어져 있는 것을 "(없음)"으로 선택해 변경해 주시면 수정 날짜별 분류가 없어지게 됩니다.  없음으로 선택과 동시에 일정 날짜 단위로 분류 되어 있던 기능은 없어지게 됩니다. 

▼ 짠, 예전과 동일하게 다운로드 폴더가 보이시는 것을 알 수 있을 거에요. 

▼ 위 방법도 귀찮으신 분들은 다운로드 폴더를 여신 후 빈 여백에 마우스를 가져가신 후 우클릭 후 나타나는 "분류 방법" 선택 후 "없음"을 선택해도 동일하게 적용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