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si a320 칩셋 마더보드 svm mode 설정 방법은 어떻게 할까?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9. 26. 19:36

본문

반응형

오늘은 제 친구 때문에 생각이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난달인가 그래픽카드와 파워 빼고 모두 업그레이드를 한 친구가 있었는데요. 이 친구가 PC로 블루스택이나 녹스 같은 앱 플레이어로 게임을 하게 된 모양이더라구요. 

그래서 저에게 "가상화 활성화 방법"에 대해 물어온 것입니다. 친구의 마더 보드가 msi a320m-a pro msi a320 제품의 svm mode 가상화 설정 방법은 잘 없는 것 같아 겸사겸사 올려 둡니다. 

▼ 앱 플레이어로 게임을 즐기려는데 가상화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고 하면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에 cpu의 가상화 부분을 보면 여지없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 msi a320 칩셋 마더 보드 svm mode(가상화) 설정 방법은 어떻게 하는지 함께 알아 봅시다.

▼ 먼저 컴퓨터 전원을 누른 후 그냥 딱~딱~딱~ 하면서 "DEL"키를 누르다 보면 아래와 같은 msi의 click Bios에 진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svm mode 설정을 어디에 숨겨 두었는지 처음 msi 보드를 사용하거나 바이오스가 낯선 분들이라면 한참을 찾아 다닙니다. 

지금부터 따라하시면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바이오스 상단의 대 메뉴들 중 "overclocking"탭을 누른 후 마우스의 휠을 내려 가장 하단의 "CPU Features" cpu상태를 설정 할 수 있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 뭐 여러가지 cpu 상태들을 변경 할 수 있는 메뉴들이 많지만 오늘은 SVM Mode 설정으로 가상화만 가능하게 할 것이기 때문에 많은 메뉴들 중 "svm mode" 찾습니다. 기본적으로 마더 보드들이 출고될 때는 이 부분은 비활성화(Disabled)되어 있습니다.

▼ 가상화 svm 활성화 방법은 Disabled 된 부분을 클릭해 "Enabled" 변경해 svm mode를 활성화 해주시면 간단하게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 그런 후 F10을 눌러 변경 된 설정을 저장하고 자동으로 재부팅 된 후 윈도우로 진입하면 끝나게 됩니다. 

▼ 윈도우 진입 후 작업 관리자의 성능 탭의 cpu 부분을 보면 처음과 달리 가상화 부분이 "사용함"으로 변경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이제 각자의 앱 플레이어에 들어가 게임의 환경 설정을 자신의 컴퓨터에 맞게 변경 하신 후 게임을 즐기시면 되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