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 간단한 바이오스 설정으로 CPU 가상화 사용 가능하게 해 보자 (feat. 기가바이트 a320m-ds2v)

Wheresoever you go, go with all your heart.

오늘은 오랜만에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를 활용해 라이젠 시스템 구성시 간단한 바이오스 설정으로 CPU 가상화 사용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요즘 라이젠 PC를 구매한 분들 중 VMware의 사용 목적이나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기기 위한 앱플레이어의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선행 되어야 할 것이 자신의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설정을 통해 CPU 가상화를 사용함으로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인텔은 V.T 부분을 찾아 사용함으로 변경해주면 되지만 AMD 라이젠 메인보드들에서는 "SVM mode"를 찾아 활성화 해주면 되는데요. 이 부분이 어디에 있는지 잘 못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라이젠 구성시 많이 사용하는 보드 중 하나인 기가바이트의 "a320m-ds2v" 메인보드를 이용해 라이젠 3600과 조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라이젠 시스템 구성 시 간단한 바이오스 설정으로 CPU 가상화를 사용 가능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아주 간단하니 천천히 보시고 적용하시면 됩니다. 먼저 처음 조립 후 작업관리자의 성능 탭을 보면 아래와 같이 cpu 부분에서 가상화 설정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어 가상화를 활용한 작업들을 설치 및 실행할 때 불편을 겪게 됩니다. 

▼ 먼저 이번에 사용된 메인보드는 기가바이트 제품입니다. 먼저 부팅시 Del키를 누르시면 간단하게 바이오스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상단의 항목들 중 "M.I.T" 탭에서 "Advanced Frequency Settings" 선택해 주세요. 혹 한글로 설정되었다 하더라도 위치는 같습니다. 

▼그런 후 아래의 화면이 나타나면 여기서 "Advanced CPU Setting"를 선택해 주세요.

▼ 그러면 짠 하고 아래와 같이 우리가 원하던 라이젠 바이오스 설정으로 CPU 가상화 설정을 할 수 있는 "SVM mode" 부분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측의 현재 적용 상태가 "Disabled"로 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 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svm mode 즉, cpu 가상화 설정을 사용함 또는 사용 안함으로 변경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우리는 사용을 할 것이니 당연히 "Enabled"를 선택해 줍니다. 

▼ 그런 후 변경한 현재 바이오스 설정을 저장하면 자동으로 적용되며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 그런 후 윈도우 진입 후 다시 작업관리자의 성능 탭의 가상화 부분을 보면 아래와 같이 cpu 가상화 부분이 "사용"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작업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이미지 맵

친절한박팀장

hardware, 하드웨어정보, software,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IT, 생활정보, 건강, 블로그팁,게임정보,모바일정보,앱추천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