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완전 삭제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20. 10. 23. 22:23

본문

반응형

이제 알고 계시는 분들도 있지만 PC 활용에 있어 오랜기간 플래시 기반의 여러 컨텐츠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드디어 올해 2020년 12월 31일 끝으로 보안업데이트 및 지원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저로서는 플래시 기반 게임을 즐겼던 좋은 추억을 가지게도 해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원 종료 전에 윈도우10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완전하게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지원 종료 이후 보안업데이트 등의 사후 지원이 없어진다는 말은 취약점이었던 해킹에 그만큼 노출이 쉽게 될수도 있다는 말이 됩니다. 이미 크롬 등의 웹사이트에서는 설치시 플래시 플레이어가 비활성화 상태로 설정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아마 지원이 완전 중단되는 12월 31일 이전이나 이후 아마도 크롬, 사파리, 익스플로러 등과 윈도우 업데이트 등을 통해 플래시 플레이어의 차단이나 제거나 이루어 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10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내장하고 있기에 그전에 제거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저와 함께 윈도우10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완전하게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해요. 

▼ 먼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언인스톨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 Uninstaller를 다운 받아 줍니다.  

▼ 다운 받은 uninstall_flash_player를 실행해 줍니다. 

▼ 일반적인 uninstall 프로그램입니다. 제거 버튼을 누르면 제거가 진행이되며 성공적으로 제거되면 완료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 때문에 제거가 진행이 안되면 모든 실행 창을 닫고 제거를 진행하면 됩니다. 

▼ 그런 후 제거는 완료 되었지만 플래시 폴더는 아직 PC에 존재 합니다. 그 폴더까지 제거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방법은 "윈도우키+R" 눌러 실행 창을 연 후 텍스트 첨부 파일을 다운 받아 열어서 1번, 2번 순서대로 폴더 제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가 드래그 방지가 되어 있어 텍스트 첨부파일로 올려 둡니다. 

1, C:\Windows\system32\Macromed\Flash

2, C:\Windows\SysWOW64\Macromed\Flash

어도비플레시플레이어폴더제거 위치.txt

▼ 해당 폴더 위치로 와서 폴더를 삭제하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폴더를 수정 또는 삭제하기 위해서는 TrustedInstaller 사용 권한 부여 받아야 한다는 엑세스 거부 창이 뜨게 됩니다. 이는 각종 파일 위변조 등의 막기 위한 보안때문에 그런건데요. 이 권한을 부여 받는 방법도 함께 알아 보도록 해요.

▼ 먼저 해당 폴더인 "Flash" 폴더의 속성으로 들어가 줍니다. 

▼ flash의 속성 창의 상단에 보안탭을 선택한 후 아래의 "고급"을 눌러 줍니다. 

▼ 고급 보안 설정 창이 뜰거에요 여기서 소유자 "변경"을 눌러 주세요. 

▼ 나타난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 창에서 또 다시 "고급"을 눌러 줍니다. 

▼ 그런 다음 "지금 찾기"를 눌러 나타난 검색 결과중에 끝에"s"가 붙은 "Administrators" 선택 후 "확인"을 누르세요.

▼ 선택 개체가 잘 입력되었는지 확인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또 "확인" 선택.

▼ 끝으로 확인 클릭하세요

▼ 그런 다음 이제 사용권한 수정을 할텐데요. 다시 flash 폴더 속성으로 들어가 보안 탭에 "편집"을 선택합니다. 

▼ 아래의 창이뜨면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 목록에서 Administrators를 선택 후 아래에 나타나는 Administrators의 권한 설정을 모두 "허용"으로 체크한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 확인을 누르면 "windows 보안" 창이 뜨는데 폴더 이하의 권한 설정이라 폴더 자체를 지워 버릴꺼기 때문에 보안상 취약해 질수 있다는 권고 사항이기 때문에 숙지 하신 후 "예"를 누르세요. 

▼ 그런 다음 끝으로 "확인"을 누른 후 flash 폴더 삭제를 시도해 보시면 여지없이 삭제가 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 HKEY_CURRENT_USER\SOFTWARE\macromedia 의 이하 flash 폴더를 삭제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