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150만원 지급결정 문자 그리고 입급완료

Wheresoever you go, go with all your heart.

저는 블로그 취미 생활 외에 작은 가게를 운영 중이었는데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사실 예전보다 많이 힘들었거든요. 힘들어 하던 차에 뉴스를 통해 알게 된 코로나19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을 통해 15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된 과정을 공유 할까 합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지급결정 문자와 입금을 받은 후 무거운 어깨가 한결 가벼워진 것은 사실입니다. 주변에 저보다 더 힘드신 분들도 많이 보고 가게를 접으시는 분들도 보게 되어 심적으로 힘들었거든요. 

뒤늦게 뉴스를 통해 알게 되었지만 6월 1일부터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을 받았다고 하는데 전 6월 4일이 되어서 온라인 신청이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지금은 오프라인으로만 접수가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때마침 6월 4일이 저의 출생 년도와 같아 신청이 가능했어요. 그래서 필요한 자료들의 정보를 https://covid19.ei.go.kr/  사이트에서 찾아서 하나하나 모아서 정리해서 하다 보니 밤 11시가 넘어서야 신청을 완료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사이트가 과부하가 걸려 몇 번의 다운이 있었지만 신청완료는 했어요. 

아래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의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진행 과정은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게 된 6월 4일 온라인 신청완료>당일 신청완료 문자> 6월 19일 처리지연 문자> 6월 23일 사이트 처리상태가 "접수 및 심사 진행 상태로 변경 > 7월 3일 지급결정 문자 > 7월 7일 150만원 입금 확인 후 사이트에서 조회하니 "지급완료"로 변경 되어 있었습니다.  

저도 온라인 신청 당일 필요 서류를 끌어 모아서 신청한 것이라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어떻게 무슨 서류를 첨부해서 신청했는지 기억도 잘 안나요. 나름 잘 챙겨서 서류 첨부를 한다고 했는데 기다림이야 길었지만 단 한번의 서류 보완 없이 지급이 완료되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여하튼 힘든 시기에 이런 혜택을 받게 되어서 다시 한번 힘이 생기네요. 

아마도 보완이 필요할 경우 접수 및 심사진행 과정에서 대표 번호로 문자 또는 070전화나 문자로 오지 않을까 싶어요. 꼭 신청하신 분들은 070전화 스팸 거부 하시지 마시고 받아서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6월 4일 온라인 접수 후 처리상태가 신청완료로 되어 있던 모습입니다. 아래는 신청 완료 후 대표번호로 받은 문자입니다. 전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라고 저장을 해 두었어요 ㅎ. 

▼ 보완 필요시 연락이 올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마음 조리며 기다리고 있었는데 전화는 없고 아래 보시면 6월 19일날 처리가 지연되고 있어 최대한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고용노동부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위의 처리 지연 문자 후에도 신청내역 확인을 해보면 역시나 "신청완료"라고만 되어 있어요 위의 문자가 곧 입금이 되는 단계인지 아님 보완 전 단계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070으로 전화가 온다는 분들도 있고 문자로만 연락을 받았다는 분들도 있어 저로서는 그냥 기다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 그러던 중 6월 23일 화요일 다시 한번 시간이 나 신청내역확인을 해보니 변화가 있었습니다. 이전과 다르게 "신청완료"에서 "접수 및 심사진행"이라고 처리 상태가 변경이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070전화나 고용노동부에서의 문자는 없었습니다. 

▼ 이제 하도 연락이나 지급결정 문자가 안 와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7월 3일 오후에 고용노동부로부터의 문자 뭐지하고 확인한 결과 두~둥 지급결정 문자였습니다. 3일이내 입급이 된다는 문자 말이죠. 온라인의 처리상태는 이 날도 "접수 및 심사진행"이었습니다. 뭐지 잘못 온 문자인가 하고 불안함이 들기도 했어요. 한 달이 다 되어서 지급결정 문자를 받게 되니 기분이 엄청 좋았습니다.  

▼ 그리고 지급 완료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던 저에게 오늘 오전에 입금 문자가 왔어요. 그런데 100만원이 아닌 150만원이 한꺼번에 들어온 거에요. 거래 내역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이렇게 들어왔더군요, 다른 분들은 노동부 무슨 센터 이렇게 들어오는 분들도 있고 담당 부서나 담당자에 따라 달라지는 것 같아요, 너무 늦어 일시불로 지급 되어진 건가? 잘못 온 건가?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지만 주변 분들 중에서 한꺼번에 받으신 분들이 더러 있더군요. 너무 늦어져서 7월부터는 한꺼번에 처리하기로 한 것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역시나 웹사이트 신청내역 조회에서도 처리상태는 "지급완료"로 변경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어 진 것이죠. 아무튼 고용노동부와 정부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아직 못 받으신 분들도 접수 및 심사진행에서 별다른 문자나 연락이 없다면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받을 수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문자나 연락 없이 입금 되는 경우도 있으니 잘 확인 하시구요. 다들 힘내세요. 저도 한 달 넘어서 받았잖아요. 



이미지 맵

친절한박팀장

hardware, 하드웨어정보, software,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IT, 생활정보, 건강, 블로그팁,게임정보,모바일정보,앱추천

    'daily life /daily life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0개 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