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코타나 (Cortana) 간단한 제거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20. 10. 29. 18:36

본문

반응형
요즘 윈도우 설치를 하면 기존에 안보이든 동그란 코타나 (Cortana)이 작업 표시줄에 떡 하니 자리하고 있습니다. 막상 실행해보면 대당 지역에서는 코타나 (Cortana)를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즉, 국내에서는 쓸모가 없단 말이죠. 

꼭 사용을 하고 싶다면 방법이 없는 건 아니지만 일반적인 국내 윈도우 사용자들에게는 리소스만 잡아먹는 필요 없는 존재이기에 오늘은 함께 윈도우10 코타나 (Cortana)를 간단하게 제거하는 방법에 알아 보도록 합시다. 아래처럼 코타나 (Cortana)는 실행하면 국내 사용자들은 별도의 설정 없이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 설정의 "앱" 부분으로 이동하시면 간단하게 제거가 되는 앱들은 찾아서 제거를 할 수 있는데 코타나 (Cortana)는 수정이나 제거가 불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 그럼 어떻게 코타나 (Cortana)를 삭제 하느냐 방법은 windows powershell를 이용한 간단한 명령어 만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 powershell(관리자)를 눌러 주세요.

▼ 그럼 파란색의 windows powershell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아래 제가 첨부해둔 텍스트 파일을 다운 받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후 엔터 쳐 적용 시켜 주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가 우측 마우스 막기를 해 놓아서 텍스트 파일로 첨부 합니다. 명령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초기화 된 후 창을 닫으시면 됩니다. 

"Get-AppxPackage -allusers Microsoft.549981C3F5F10 | Remove-AppxPackage"

코타나 (Cortana) 간단한 제거 명령어.txt

▼ 이렇게 간단하게 코타나 (Cortana)는 제거가 되었는데 아직 작업 표시줄에는 코나타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작업 표시줄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아래와 같이 "Cortana 버튼 표시"를 체크를 해제하시면 사라지게 됩니다. 

▼ 그런 후 설정의 앱으로 가셔서 Cortana를 검색해봐도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어때요 윈도우10 설치 후 사용하지 않는 코타나 (Cortana) 기능을 간단하게 제거하니 한결 편하네요. 여러분도 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