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글의 주제인 "게이밍모니터 구매 후 144Hz 적용하는 방법"의 시작은 제 친구로부터 시작 됩니다. 어느 날 제 친구는 144Hz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게 됩니다. 그 친구는 저에게 "친구야 144Hz 모니터 바꾸니 화면이 아주 부드러워" 이러는 거에요. 당연히 좋게 느껴지겠죠.
그러던 어느 날 그 친구 집에 놀러 갔는데 좋다고 자랑하던 모니터의 설정을 봤는데 전 웃음이 빵 터졌습니다. 왜냐면 이 빡대가리가 실컷 게이밍 모니터 사 놓고 설정은 안하고 여태껏 75Hz로 사용해 놓고 저한텐 화면이 부드러워졌다고 했던 거에요. 웃겨서 미치는 줄 알았어요.
일반적인 모니터들은 연결 시 자동으로 권장 해상도와 최대 주사율로 설정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 여러 모니터들은 구매 후 연결하고 난 뒤 윈도우10 내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서 모니터 주사율을 144Hz로 변경 적용해 주어야 합니다.
출처 : [한성컴퓨터] 한성 TFG32Q14PQ 퀀텀닷 IPS QHD 144 게이밍
▼그럼 간단하게 게이밍모니터 구매 후 144Hz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봐요.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여 나타나는 "디스플레이설정" 선택해 주세요.
▼ 그런 후 "디스플레이"탭에서 내리다 보면 "고급 디스플레이 설정"이 나타납니다. 선택해 주세요.
▼ 여기서 아래와 같이 "디스플레이 어댑터 속성"을 선택해 줍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상단의 "모니터"탭을 클릭합니다.
▼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면 "모니터 설정"의 "화면 재생 빈도"을 눌러 144Hz 주사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자신의 모니터가 180Hz, 200Hz 라면 이 역시 나타나게 됩니다. 모니터마다 180Hz모니터를 샀는데 144Hz 까지만 보인다면 아마도 hdmi 케이블을 연결한 경우일 것입니다. DP 케이블로 했을 경우 180Hz가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자신이 하는 게임 안에서 설정을 통해서 해상도 탭에서 원하는 해상도에 144Hz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