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명령프롬프트 활용한 kms 정품인증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20. 11. 6. 21:50

본문

반응형

오늘 글의 주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윈도우10 정품인증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정품 인증의 가장 좋은 방법은 제제조사에서 판매하는 정품을 구매해 라이센스를 등록해 인증하는 것입니다. 이 밖에 많이 알고 계시는 kmsauto라는 크랙툴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KMSauto 크랙 툴을 이용해 보신 분은 알겠지만 는 윈도우 보안의 바이러 방지 설정을 해제 안 하고 진행하시면 크랙툴을 바이러스로 인정해버려 파일이 삭제되어 버려 인증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인터넷 웹사이트에 떠도는 정품인증 크랙툴들은 진짜 악성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는 경우도 허다해 불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크랙 툴 같은 프로그램 설치나 실행 없이 윈도우10에서 명령프롬프트(CMD)를 활용한 kms 정품인증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글은 참고만 하시고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오늘 글에서의 작업은 제한적인 인증 방법입니다. 정상적인 정품 라이센스 등록을 통해 합법적인 정품인증을 받길 바랍니다. 정품은 사랑입니다. 

▼  먼저 오늘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을 미리 알아두어야 해당 kms 클라이언트 설정 키 즉, cd 키를 올바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은 확인 방법은 작업 표시불의 검색 버튼은 활용해 "winver"라고 검색 후 엔터를 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윈도우키+Pause"키를 누르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 하셨다면 이제 검색 버튼을 활용해 오늘 사용하게 된 명령프롬프트 즉, cmd라고 검색하시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kms 클라이언트 설정키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바로 MS에서 제공하는 "KMS 클라이언트 설정키" 사이트로 이동해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kms 설정키를 확인 하신 후 아래와 같이 "slmgr /ipk 자신의 운영체제 kms 설정키"를 넣고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저는 windows10 pro 버전이라 아래와 같이 진행해 보겠습니다. 

제품 키가 설치가 되었다면 이제는 "slmgr /skms kms8.msguides.com"라고 치시고 엔터 하시면 해당 kms 서버로 설정이 됩니다. 

그럼 후 "slmgr /ato"라고 치시고 엔터를 치시면 해당 kms 서버로 부터 제품에 대한 정품 인증을 받게 됩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제한적 정품인증이라고 했잖아요. "slmgr -xpr" 키를 이용해 라이센스의 만료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럼 그 때 다시 이 작업을 하시든지 아니면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해 라이센스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slmgr /skms localhost" 입력 후 엔터를 쳐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저의 블로그가 복사 방지가 되어 있어서 텍스트로 문서로 올려 둡니다. 

윈도우10kms정품인증방법.tx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