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10에서 명령프롬프트 꾸미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20. 10. 30. 19:31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가끔 정품인증이나 diskpart 등의 일반적인 윈도우에서 사용되는 명령어가 아닌 특수한 작업을 수행할 때 사용되는 흔히 "CMD"로 알고 있는 "명령프롬프트"의 간간단 커스터마이징 꾸미기를 해볼텐데요. 오늘은 짧게 텍스트의 크기 및 색상 변환 그리고 폰트의 크기 및 배경색 변환 마지막으로 창 크기 조절 등을 알아 보려 합니다. 

작업 표시줄의 돋보기 모양의 검색버튼을 누른 후 "CMD"라고만 검색 하셔도 아래와 같이 "명령프롬프트"가 나타납니다. 그럼 우측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 창을 열어 주세요. 

▼ 명령프롬프트의 상단 바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속성"을 눌러 주세요.

속성 창에서 먼저 상단의 "글꼴" 탭을 선택하면 텍스트의 크기와 글꼴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굵게"에 체크하시면 진하기 또한 적용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맨 아래 선택된 글꼴의 데모 화면을 통해 적용 예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상단의 "레이아웃" 탭을 선택해 "창 크기"의 너비와 높이를 원하는 창 크기로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창 크기 첫 실행 시 창 크기 또한 조절이 가능 합니다. 

마지막으로 상단의 "색" 탭을 선택하면 텍스트와 배경 색 등의 색과 관련된 부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선택 색 값 조절로 임의 색 또한 지정이 가능 합니다. 역시 선택 화면 색 의 데모를 통해 예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파란 배경 색에 노란 텍스트 색상으로 변경해 사용 중입니다. 어때요 남들과 다른 Windows10에서 나만의 명령프롬프트 꾸미기 여러분도 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