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글의 주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윈도우10 정품인증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정품 인증의 가장 좋은 방법은 제제조사에서 판매하는 정품을 구매해 라이센스를 등록해 인증하는 것입니다. 이 밖에 많이 알고 계시는 kmsauto라는 크랙툴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KMSauto 크랙 툴을 이용해 보신 분은 알겠지만 는 윈도우 보안의 바이러 방지 설정을 해제 안 하고 진행하시면 크랙툴을 바이러스로 인정해버려 파일이 삭제되어 버려 인증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인터넷 웹사이트에 떠도는 정품인증 크랙툴들은 진짜 악성 바이러스가 심어져 있는 경우도 허다해 불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편하게 크랙 툴 같은 프로그램 설치나 실행 없이 윈도우10에서 명령프롬프트(CMD)를 활용한 kms 정품인증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 글은 참고만 하시고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오늘 글에서의 작업은 제한적인 인증 방법입니다. 정상적인 정품 라이센스 등록을 통해 합법적인 정품인증을 받길 바랍니다. 정품은 사랑입니다.
▼ 먼저 오늘 일련의 과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을 미리 알아두어야 해당 kms 클라이언트 설정 키 즉, cd 키를 올바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은 확인 방법은 작업 표시불의 검색 버튼은 활용해 "winver"라고 검색 후 엔터를 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윈도우키+Pause"키를 누르셔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 운영체제 버전을 확인 하셨다면 이제 검색 버튼을 활용해 오늘 사용하게 된 명령프롬프트 즉, cmd라고 검색하시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 그리고 이제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kms 클라이언트 설정키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바로 MS에서 제공하는 "KMS 클라이언트 설정키" 사이트로 이동해 자신의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kms 설정키를 확인 하신 후 아래와 같이 "slmgr /ipk 자신의 운영체제 kms 설정키"를 넣고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저는 windows10 pro 버전이라 아래와 같이 진행해 보겠습니다.
▼ 제품 키가 설치가 되었다면 이제는 "slmgr /skms kms8.msguides.com"라고 치시고 엔터 하시면 해당 kms 서버로 설정이 됩니다.
▼ 그럼 후 "slmgr /ato"라고 치시고 엔터를 치시면 해당 kms 서버로 부터 제품에 대한 정품 인증을 받게 됩니다.
▼ 앞서 언급했지만 제한적 정품인증이라고 했잖아요. "slmgr -xpr" 키를 이용해 라이센스의 만료 날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럼 그 때 다시 이 작업을 하시든지 아니면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해 라이센스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slmgr /skms localhost" 입력 후 엔터를 쳐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마무리가 됩니다. 그리고 저의 블로그가 복사 방지가 되어 있어서 텍스트로 문서로 올려 둡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