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간단한 이미지 작업을 하다보면 가끔 특정 이미지의 뒤 배경을 지워버리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뭐 포토샾과 같은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3D 그림판을 이용하면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없는 이미지 배경 지우기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3D 그림판으로 이용한 배경 지우기와 간단하게 투명한 PNG 파일 형식의 누끼 파일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 구글에 검색을 하면 간단하게 이미지를 제거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그림판 3D 이용할 거에요. 먼저 배경을 지우고 PNG 파일 형식으로 결과물을 얻기까지는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우선 전체 이미지에서 남겨둘 특정 이미지를 제외한 뒤 배경을 지우기부터 함께 해 봅시다.
먼저 윈도우10에 내장되어 있는 그림판 3D 프로그램을 실행해 줍니다. 그런 후 배경을 지울 파일을 상단의 메뉴 버튼을 이용해 열어 주세요. 그런 후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자동선택"을 선택해주세요.
▼ 자동으로 선택 된 전체 이미지의 가장자리 포인트를 이용해 원하는 만큼 영역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영역이 지정이 되었다면 "다음"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근데 간혹 아래처럼 원하는 부위만큼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그럴 때에는 그림 조각 다듬기의 추가나 제거를 이용해 마우스로 원하는 부위를 클릭해 다듬어 주시면 됩니다.
▼ 그림 조각 다듬기의 추가를 이용해 이제 원하는 고양이 얼굴이 지정이 되었네요. 원하는 결과물이 지정이 되었다면 "완료"를 눌러 주세요.
▼ 그럼 짠하고 아래처럼 지정해준 특정 이미지가 하나의 개체가 되어 배경과 분리가 되어집니다.
▼ 이제 이미지와 배경도 분리되었으니 이미지만 남겨두고 배경을 지워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상단의 "선택"을 클릭 후 배경보다 크게 마우스를 드래그해 주시면 배경 전체가 선택이 됩니다. 그런 후 우측의 편집 메뉴 중 휴지통 모양의 "삭제"를 눌러 주시면 선택한 배경이 지워지게 됩니다.
▼ 나름 깔끔하게 이미지만 남겨두고 배경이 지워진 모습이죠. 그럼 이제 배경이 없어진 이미지를 PNG파일 형식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배경이 투명한 PNG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상단의 "캔버스"를 선택 후 우측에 캔버스 메뉴 중 "투명한 캔버스"의 스위치를 "끔"에서 "켬"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 그럼 흰색이었던 배경이 아래와 같이 변경이 됩니다. 이제 배경이 지워진 이미지를 투명한 PNG 파일 형식으로 바꿀 모든 준비는 끝난 것입니다.
▼ 이제 상단의 "메뉴"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하기에서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디른 형식으로의 저장"에서 파일 형식을 "PNG"로 변경하면 배경이 모자이크처럼 변화되실 거에요. 그리고 저장하기를 하시기 전에 반드시 "투명도" 체크 여부를 확인하세요. 투명도 체크 해제 시 투명도가 유지되지 않습니다. 다 확인 후 저장하시면 투명한 배경의 PNG 파일 형식으로 해당 이미지가 저장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거에요. 전문 프로그램들 만큼 완벽하지는 않지만 블로그 포스팅 작업 시 필요 PNG 파일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