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1h1 버전 업데이트 후 생긴 검색 하이라이트 팝업창 제거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22. 6. 6. 17:46

본문

반응형

Windows 10 21H1 버전 업데이트 이후 생긴 것 같아요. 제 기억으로는 말이죠. 뭐냐면 바로 검색창에 이미지 생겨 그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검색 하이라이트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많은 개선 사항이 업데이트되긴 했지만 사실 저와 같이 게임 좀 하고 웹 서핑하는 저희들에게는 별 의미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사용함에 있어 편리해진 것은 맞지만 오히려 불편함을 주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오늘 글의 내용도 그러한 것인데 이번 글은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누군가에는 아주 편리한 기능 일수도 있으니 불편한 분들만 따라 하셔서 제거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거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사실 제거가 아니라 기능 해제라고 해야 맞겠네요. 자 그럼 저와 함께 검색 하이라이트 팝업 창 제거를 해 봅시다. 먼저 위에서 말씀드린 업데이트 이후 생긴 이미지입니다. 저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팝업창이 큼지막하게 떠서 저는 개인적으로 불편하더라고요.

갑자기 인터넷 검색 중이거나 작업 중에 마도 모르게 마우스가 저 부분에 갈 때가 있어요 그럼 팝업창이 뜨면 괜히 불편하더군요. 

검색 하이라이트 창의 제거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번의 검색창 옆의 "작업 보기"를 눌러 나타나는 메뉴들 중 2번의 "검색"을 눌러 줍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 중 3번의 "검색 하이라이트"가 보일 거예요. 발견하셨다면 앞부분의 체크를 우측의 이미지와 같이 해제해 주세요. 그럼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간단한 모든 과정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의 이미지가 사라져 있어 더 이상 마우스를 가져가도 검색 하이라이트 팝업창이 예전처럼 뜨디 않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