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indows10 작업표시줄 년/월/일/요일 나타나게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4. 03:04

본문

반응형

windows10 작업표시줄 년/월/일/요일 나타나게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자기전에 집에 컴퓨터로 검색을 하다가 오늘이 무슨요일이지?하고 생각하고 무심코 작업표시줄에 시간이있는 곳을 보았는데 시간만 나와있고 날짜와 요일이 안보이는거에요. 사무실의 컴퓨터는 제가 작업표시줄에 년/월/일/요일 시간 이렇게 보이게 해놨거든요. 

물론 요즘은 스마트폰, 시계등오 쉽게 마음만 먹으면 날짜와 시간을 알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달력도 안보이고 폰도 옆에 없을때 날짜와 요일을 확인하고 싶을때 컴퓨터 앞이라면 가장 먼저 작업표시줄을 보게되죠, 물론 시간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달력창을띄워 확인할수도 있어요.

하지만 그 조금의 불편함도 싫을때 작업표시줄의 시계만 봐도 년/월/일/요일 등을 한번에 확인하고 싶을땐 저처럼 수정해보시라고 간단한 팁을 알려 드립니다.

▶윈도우 10 클린 설치 후 작업표시줄에는 시계만 보이실꺼에요. 여기서 작업표시줄의 시셰부분에 년/월/일/요일을 나타나게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필요하신분들은 잘 따라오세요.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년/월/일/요일 나타나게하는 간단한 방법

▶먼저 작업표시줄의 검은바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작업표시줄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이 방법 말고는 설정창의 개인설정 탭을 클릭하시여서 작업표시줄 탭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작업표시줄 설정 창에서 빨간 박스친 부분의 "작은 작업 표시줄 단추 사용"을 켬에서 끔으로 변경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이 조금 커지면서 시간 외에 년도와 월,일이 추가된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이제 요일을 나타나게 해야겠죠.



▶작업 표시줄 좌측에 돋보기 모양의 windows검색 아이콘이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셔서 검색창에 국가 만 입력하셔도 검색 결과에 국가 또는 지역 변경이라고 나오십니다. 그걸 클릭하세요.

▶국가 지역 및 언어 설정창이뜨면 위 이미지의 우측에 빨간 박스친 부분의 추가 날짜, 시간 및 지역 설정을 클릭하십시요.

▶그러면 위에 보시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날짜 시간 또는 숫자 형식 변경 탭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의 국가 또는 지역 설정 창이 나오세요. 여기서 추가설정 탭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추가설정창인 형식 사용자 지정창이 뜰꺼에요. 여기서가 포인트 입니다. 빨간 박스친 간단한 날짜 부분에서 초기 설정 값은 "yyyy-mm-dd"입니다. 여기서 한칸 띄우고 "ddd"를 입력하시면 시계부분에 년.월,일,시간 외에 "목"이라는 요일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애라와 같이 "dddd"라고 입력하시고적용하기를 누르시면 "목요일"이라고 요일 이름이 정확하게 나타나게됩니다. 원하시는 걸로 선택하셔서 설정하시면 되시겠어요.

▶이제 컴퓨터에서 작업시에 월,일,요일을 정확히 알고 싶을때는 위의 설정대로 해놓으시면 스마트폰이나 탁상시계나 달력등을 보지않고도 쉽게 날짜와 요일 시간등을 작업표시줄만 보아도 쉽게 확인이 가능 하세요. 원래대로 설정으로는 언제든지 돌릴수 잇으니 편하신대로 사용하시면 되시겠어요. 전 납품 날짜나 약속등을 자주 보는 편이라 저렇게 해두고 사용하고 있어요. 윈도우 10 의 간단한 작업표시줄 팁이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