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새 탭 설정 관련 간단한 확장 프로그램 추가로 해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16. 02:08

본문

반응형

크롬 새 탭 설정 관련 간단한 확장 프로그램 추가로 해결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크롬은 익스플로러와 달리 새 탭을 설정을 할 수 없는데요. 크롬에는 처음부터 새 탭과 관련한 설정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의 추가를 이용해 새 탭에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크롬 새탭 관련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간단하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설치한다고 크롬의 속도가 느려지진 않으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크롬 새 탭 설정

1. 우선 아래 아래의 링크로 크롬의 웹스토어로 이동하세요.



2.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하셨으면 검색어 입력란에 "New Tab Redirect" 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시면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New Tab Redirect"항목이 보이실꺼에요. 그럼 우측에 있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해 설치해 주세요.

3.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겠느냐는 창이 뜨실꺼에요. 그럼 화장 프로그램 추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아주 빠른 시간안에 설치가 완료되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환영의  메시지가 보여집니다. 패스

5. 이제 그럼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한 "New Tab Redirect"의 새 탭을 설정하기 위해 크롬의 설정 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6. 크롬 설정창에서 좌측의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한 다음,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서 New Tab Redirect 항목의 옵션을 클릭 하세요.

7. "New Tab Redirect"의 옵션을 클릭하게되면 위와 같은 창이 열린다. Redirect URL에 새 탭을 열 때 보였졌으면하는 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고 Save를 클릭하면 새 탭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참 쉽죠. 어떻게 크롬의 새 탭 설정 정보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