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마우스 포인터 속도 조절과 휠 스크롤 감도 조절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1. 19:51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포인터의 감도나 휠 스크롤에 민감하신 분들이 주로 사용하는 설정 변경이죠. 요즘 대부분의 게이밍 마우스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마우스의 감도를 조절 할 수 있지만 저가의 일반적인 마우스들은 그런 소프트웨어들이 없어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마우스 옵션 변경을 사용 해야 합니다. 

윈도우10 마우스 포인터 속도 조절과 휠 스크롤 감도 조절 방법은 예전의 윈도우7, 윈도우8 때의 설정 방법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번엔 윈도우10에서 마우스 설정 부분으로의 진입과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 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몰랐던 분들에겐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자 그럼 윈도우10 마우스 포인터 휠 스크롤 감도 조절 방법 지금 시작 합니다.

▼ 우선 윈도우 설정으로 진입을 해야겠죠. 윈도우 10에서 마우스 설정 부분으로 가려면 "윈도우키+ I" 단축키를 이용해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오셔서 "장치"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장치" 설정으로 들어오게되면 좌측의 메뉴들 중에 "마우스"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마우스를 선택 하게 되면 아래의 화면처럼 마우스에 관련해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첫 화면에선 간단한 설정만 가능 합니다. 기본단추 변경 이라든지 휠을 돌렸을때의 스크롤의 양과 줄 수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 해야하는 마우스 포인터 조절 방법에 대해서는 설정하는 부분이 보이질 않습니니다.

마우스의 포인터 조절을 설정하는 옵션으로 가기 위해서는 여기서 아래의 이미지의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해 주세요. 

▼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 하게 되면 팝업으로 마우스 속성 창이 뜨게 됩니다. 많이 본 설정 창이죠. 여기에서 마우스 속성 상단 메뉴 중에 "포인터 옵션"을 선택하시면 "포인터 속도" 즉, 마우스 감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 속도를 느림과 빠름으로 바꿔가면서 원하는 마우스 감도를 맞추고 사용하시면 될 거 같아요. 

▼ 휠 부분의 설정은 윈도우10 마우스 설정 부분에서도 가능하지만 여기서 세로와 가로로 휠 스크롤 할때의 줄수와 문자수를 조절 하실 수 있으세요. 설정이 마무리되면 적용을 누른 후 확인을 눌러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재부팅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지만 만약 게임 실행 중에 변경하시는거라면 게임을 종료후 설정 변경 후 게임에 들어아야 적용이 되는 게임들도 있더군요.  

간단하게 예전 기억을 더듬어서 윈도우10에서  마우스 포인터 속도 조절과 휠 스크롤 감도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