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health/ health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5. 06:17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건강 정보 글을 올린 지가 좀 된 거 같아 여름철이고 다들 몸매관리와 다이어트에 관심들이 있을거 같아서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에 좋은 음식들이 아닌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 즉, 몸매 관리에 안 좋은 음식들에 관해서 같이 알아 볼까 해요. 

무수히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이 음식 중에는 엄청 많이 먹은거 같은데도 또 금방 배고픔을 느끼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배고픔을 느끼는데는 우리 몸의 여러 장기들과 뇌의 복잡한 신호에 의해서 이루어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먹고 즐기는 음식들 중에도 그런 음식들이 있는데 모른체 섭취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런 음식들은 오히려 살을 더 찌게 만들어 비만에 이르게 됩니다. 그래서 어떤 음식들이 먹어도 먹어도 배고픔을 더 느끼게 하는지 같이 알아봐요.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흔히 아침 대신 먹는 시리얼

사실 시리얼은 현미등의 곡물을 기본 베이스 재료로하는 가공식품인데요. 하지만 성분표를 보게되면 각종 인공감미료와 설탕등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아침부터 과다한 설탕과 인공감미료 그리고 탄수화물을 섭취하게되면 인슐린의 밸런스가 무너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피치 못하게 시리얼로 하루를 시작해야하는 분들이라면 설탕과 지방 인공감미료, 탄수화물이 많이 든 제품보다는 열량과 지방 함유량이 낮고 견과류가 많이 섞인 제품을 골라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케이크와 초콜릿 같은 단 음식

우리 몸에 단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가 되면 우리의 뇌는 식욕을 억제하지 못해 음식을 더 많이 먹으라고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밥과 육류 등 대부분의 음식들은 일정량 섭취 후 포만감을 느껴 먹는걸 멈출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단 음식들 머가 있을까요. 케익, 요즘은 컵케잌도 정말 다양하죠. 케잌류와 단 간식의 대명사 초콜릿 그리고 과자류도 있을테고 말이죠. 생각을 해보면 이랑 켘과 같은 단 음식은 먹어도 먹어도 계속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분 섭취로 인해 식용을 제어하지 못해 더 먹게되고 이로 인해 우리의 몸매는 나날이 불어가죠. 단 음식은 적당량 먹으면 컨트롤 할 수 있어야 예쁜 몸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 초밥

초밥은 저도 좋아해 한달에 한 두번은 꼭 챙겨서 먹으러 가는 음식인데요. 초밥 역시 먹어도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하는 음식의 한 종류라고 하네요. 그래서 제가 초밥집만 가면 젓가락이 멈추질 않나 봅니다.

이유는 밥위에 얹은 생선들 보다 오히려 그 밑에 깔린 밥 즉, 탄수화물을 더 많이 먹게 되어서 그런데요. 본전 뽑으려 오히려 초밥만 주구장창 먹게되면 오히려 소화가 빨라 더 많이 먹게 되는 것입니다. 가격도 있으니 초밥은 적당히 먹는걸로 합시다.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 다이어트 탄산음료

탄산음료 또한 그런데요.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 탄산음료인 코카콜라 제로를 먹게 되면 뇌는 이제 곧 탄산음료 외에 다른 에너지원이 들어 올 걸로 예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몸매 관리 하시는 분들이 탄산이 먹고 싶어 다이어트 콜라를 먹었는데 다른 음식을 먹을까요? 안 먹겠죠. 하지만 배고픔을 더 느끼게 되어 곧 다른 음식에 손이 가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 흰 빵

식이섬유가 풍부한 흰 빵류는 하지만 흰 빵을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가 급상승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아침 주식으로 먹는 서양인들이 당뇨나 비만이 많은 이유 중에 하나라고도 합니다. 어쩌다 토스트 한개 정도는 문제 없겠죠. 매일매일 챙겨 드시진 마세요. S라인 몸매가 D라인이 되는건 순식간 이니깐요.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 짭짤한 과자들

전 평일엔 거의 안 먹는데 주말엔 꼭 한 두 개의 과자를 먹곤 했는데요. 이 글을 작성하고 나니 다음부턴 과자 살 때 나트륨 성분 함량을 꼭 보고 사야겠구나 싶더군요. 과자들을 보게되면 맛있는 과자들은 대부분이 당분이나 나트륨이 많이 들어있는 편입니다. 

어떤 과자들은 하루 성인 나트륨 권장량 만큼 들어있는 과자도 있다고 하네요. 그 이상의 과자들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제조사들의 나트륨 함유량 기준이 어떻게 되어 만들어지는지는 모르겠지만요. 

나트륨이 많이 든 짭짤한 과자들은 우리 몸을 비만으로 이끌기도 하죠. 어디서 봤던거 같은데 과자를 너무 좋아해 매 끼니를 과자로 떼우던 청년이 몇 달 뒤 초고도 비만이 되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는데요. 

이 처럼 짭짤한 과자는 오히려 살을 더 찌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과자의 나트륨 과다 섭취로 물이나 주스 또는 탄산음료 등을 찾게 되고 음료의 당분들로 인해 또 배고픔을 느끼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비만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과자류는 먹을 때 봉지 채 먹기 보다는 덜어서 먹는 걸 권장 드립니다.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 패스트푸드 음식들

패스트푸드점의 모든 식재료는 당신의 식사를 슈퍼사이즈로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트랜스지방은 도파민과 세로토닌 같은 식욕 조절 신경 전달 물질을 생산하는 몸의 능력을 손상시키게 되는데요. 

그동안에 GI 수치가 높은 액상과당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심지어 더 극심한 배고픔을 느끼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패스트푸드에 들어간 많은 양의 소금은 탈수증을 촉진하게 되며 목마름 증상은 배고픔 증상과 비슷하기 때문에 목마름을 배고픔으로 착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 정제된 곡물로 만든 음식

직장인들이 흔히 점심 식사 메뉴로 많이 드시는 국수류 등의 정제된 곡물로 만든 음식들 또한 배고픔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매번 국수를 먹을 때 마다 느끼지만 곱배기를 국물까지 맛나게 먹으면 당장은 포만감을 느끼게 되지만 몇 시간 지나지 않아 배가 고파 옵니다. 

이렇듯 정제된 곡물로 만든 음식은 통곡물에 비해 배고픔을 빨리 느끼게 되어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은 소화 흡수력의 차이인데요. 통곡물로 만든 음식들은 섬유질과 같은 성분들이 많아 소화되는 속도가 느린 반면 정제된 곡물로 만든 음식은 흡수가 빨리 되어 소화가 빠르며 그로 인해 또 다시 배고픔을 느끼게 되는 것 입니다.

▶ 몸매 관리에 안 좋은 먹어도 배를 더 고프게 만드는 음식들 - 술

흔히 들 다이어트를 할 대나 몸을 만들 때에는 술부터 끊으라고 할 정도로 술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술을 먹게 되면 우리 노는 정상 적인 신호를 내리기 어렵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높은 술도 문제지만 술을 먹을 때 술만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 맛있는 음식을 과하게 먹게 됩니다. 그로 인한 칼로리 섭취는 모두 지방으로 축척 될 수 있어 흔히 말하는 술 배가 나오고 비만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건강에도 안 좋으니 우리 술은 끊는 걸로 정합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