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8월 라이젠3 1200 쿼드코어 실속형 게임용 조립컴퓨터 추천견적

hardware/간단한 소개와 리뷰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8. 00:53

본문

반응형

이번에는 AMD 8월 라이젠3 1200을 이용한 쿼드코어 실속형 게임용 조립컴퓨터 추천견적인데요. 라이젠3가 출시되어 드디어 실속형 50만원대 컴퓨터 추천견적을 AMD CPU를 이용해 견적을 구성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론 좋은거 같아요.

라이젠3 관련 벤치마킹 동영상이나 자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결과와 반응은 다양하더군요. 전체적인 분위기로는 저가형 PC 구성에서 리얼 쿼드코어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권장해 드립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의 라이젠3가 쿼드코어 CPU라고 i5-7500 정도의 성능을 보여 줄 거라는 생각은 안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여러 벤치마킹을 보더라도 라이젠3의 자리는 인텔의 펜티엄 라인 이상 i5-7400 이하의 성능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우실거 같아요. 라이젠3 1300X라면 말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라이젠3 1300X의 성능은 i5-7400과 거의 비슷한 성능을 보여 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라면 저가형 실속형 조립컴퓨터에서는 이젠 라이젠3를 선택하지 않을가 싶네요.   


▶ CPU - AMD 라이젠 3 1200 (정품)

드디어 라이젠3가 나오긴 했습니다. 처음 출시일 보다는 가격이 제법 많이 내려가긴 했습니다. 조금 더 내려가 안정권을 잡아주면 좋겠네요. 라이젠3은 펜티엄과 i3를 상대 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사실 라이젠3 1200을 선택 하실 분들은 기존에 CPU구매 예정이 G4560과 같은 펜티엄 라인이나 i3-7100 CPU를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라이젠3 1200을 그리고 i3-7300이나 i5-7400을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라이젠3 1300X가 비교 대상이 될 수 있겠네요. 조금만 더 가격이 안정이 된다면 많이들 선택 할거 같아요.  

▶ 메모리 - 삼성전자 DDR4 8G PC4-19200 (정품)

메모리는 늘 말씀 드리지만 호환성이 가장 입증된 제품인 삼성 메모리를 추천견적에 사용하게 되는거 같아요. 메모리는 언제든 마음에 드시는 브랜드로 변경하면 되니깐요.

구매하려는 해당 메인보드가 지원하는지 여부만 확인이 된다면 말이죠. 용량은 DDR4 PC4-19200 8G로 실속형 PC의 사용 목적에는 충분한 메모리 용량이 아닌가 생각되어지네요. 사용하시는 스타일이나 프로그램에 따라 얼마든지 업그레이드 하셔도 되세요. 

8G 넉넉한 용량으로 사무용이나 학습용 인터넷쇼핑과 동영상은 물론이고 롤, 디아블로3, 피파3, 서든어텍등의 게임이나 요즘 많이들 하시는 오버워치도 무난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메인보드 - ASRock A320M-DGS 디앤디컴

ASRock A320M-DGS 메인보드는 라이젠3를 완벽 지원 하는 메인보드입니다. M.2 포트도 기본으로 제공되어 저장장치 선택의 폭이 넓은 것 또한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A320 메인보드는 CPU 오버클럭이 잠겨있는 버전의 경제적인 가격을 앞세운 메인보드라 실속형 PC에서는 오버클럭을 하지 않고 사용하신다는 전제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7-페이즈의 전원부로 이루어진 메인보드로 안정성과 수명을 보장 할 수 있을거 같아요. 3년 무상 AS를 보장하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요즘은 브랜드도 브랜드지만 무상 AS 긴 제품들에 눈이 더 가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픽카드 -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그래픽카드는 PALIT제품을  STCOM이 국내 유통 시킨 후 부터 1050라인중에서 자주 사용해본 그래픽카드라 이번 구성에 넣어 보았구요. 

몇 번 사용도해보고 지인들 컴퓨터나 무료조립 의뢰자 분들께도 장착해 드려봤는데 지금 시세 대비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최대 사용 모니터는 3개인 그래픽마드입니다.

라이젠3는 CPU 내장 그래픽을 지원하지 않기에 무조건 외장그래픽카드를 추가 장착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라이젠3가 내장그래픽을 품고 태어났다면 게임은 끝났을지도 모르겠네요. 적어도 보급형 라인에서는 말이죠. 위 구성에서 그래픽 카드만 빼버려도 40만원대 초반 가격이 나오게 되니깐요.

▶SSD - WD Green SSD (120GB)

8월 구성의  SSD도 역시 WD 제품이네요. 솔직히 다소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고 저 조차 AS 받아본적이 없는 회사들을 쓰는 것 보단 AS도 받아봤고 성능도 잘 알고 다년간 저장장치를 만들어온 회사인 WD 제품을 권해드리는게 제일 무난한 거 같아서  구성했습니다. 

부품은 언제나 구매하시는분이 변경해도 되는거니깐요 추천견적일 뿐 정답이 아니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저에게 협찬을 주는 회사는 없음을 알려 드립니다.ㅎㅎ

▶케이스 - 대양케이스 NEXT USB 3.0 풀 아크릴 Blue LED

대양케이스에서 이번 7월에 출시된 제품인데요. 요즘 일반적인 2~3만원대 케이스 내부 구성을 가진 케이스 입니다. 하지만 전면과 측면이 풀 아크릴로 되어 있는점과 기본으로 블루 LED 120mm 팬 3개가 기본 장착되어 있다는 점이 선택을 하게 된 동기 중 하나 입니다. 

비싼 케이스는 사용 하지 못하더라도 싼티 나 보이면 안되니깐요. 깔끔하게 떨어지는 블랙 색상이라 아무데나 놓아도 잘 어울릴거 같아요. 155mm CPU 쿨러도 장착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확장성도 갖추고 있어서 맘에 들었어요.

웬지 앱코의 사파이에 전면에 격자무늬가 빠진 버전인거 같은 깔끔한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괜찮은거 같아요.  

▶파워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은 이번에 동급 최장으로 무상AS기간인 6년으로 늘려 확고한 고객층을 다지겠다는 각오로 보여지는데요. 많은 컴퓨터 조립을 하시는 분들이 참 많이도 선택하는 파워이기도 합니다. 카비레이트와 라이젠을 지원하는 파워이기도 합니다. 

이 파워는 머랄까 맛집 같은 느낌이라 그래야되나 말하지 않아도 아는 써보면 느끼는 그럼 파워? 하지만 초기 불량이 없는것은 아닙니다. 모든 제품이 그러하듯 100% 불량이 없을 순 없지만 일반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가격대비 대부분 만족하고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고급형, 파워형 추천견적도 시간 나는대로 올려 두도록 할게요. 요즘 날씨도 덥고 바쁘네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