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인터넷 아이콘 작업표시줄 고정 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10. 19:5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도우10 설치 후 인터넷 아이콘이나 크롬 아이콘 등의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을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못하시는 분들이 가끔 있으셔서 그 중에 오늘은 윈도우10 설치 후 인터넷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고정시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전 블로그 포스팅을 자주 쓰는 컴퓨터에는 캡처도구, 인터넷 아이콘, 크롬, 그림판, 메모장, 등을 등록해 두고 글 작성 중 바탕화면으로 가서 실행하는 불편함 없이 등록해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윈도우10 이전의 운영체제를 이용하시던 분들이 윈도우10으로 넘어오신 후 처음엔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들 보다 계속 사용해오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찾게 되는데요. 이럴때 간단하게 작업표시줄에 인터넷 아이콘을 등록하는 방법을 같이 한번 알아봐요.  

▼ 가장 먼저 윈도우키를 눌러 보시면 윈도우10 기본 셋팅이라면 이렇게 시작 메뉴에 앱 목록들이 나타나 있을거에요. 

만약 앱 목록들이 없다면 "설정-개인설정-시작-시작 메뉴에서 앱목록 표시"에서 앱 목록 표시를 켬으로 변경 하시면 아래와 같이 앱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앱 목록 중에서 "windows 보조프로그램"을 찾은 후 클릭해보시면 하위 메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 windows 보조프로그램의 하위 앱 목록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라고 우리가 찾던 인터넷 아이콘이 있으실거에요. 여기서 인터넷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게되면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메뉴들 중 "자세히" 눌러 보시면 또 다시 메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선택하면 작업표시줄에 인터넷 아이콘이 등록 되게 됩니다. 

▼ 인터넷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고정 기능으로 고정 한 후 아래와 같이 작업표시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고정이 되어있는걸 확인 할 수 있으실거에요.

▼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인터넷 아이콘을 다른 작업을 하다가 바탕화면으로 나와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는 불편함 없이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인터넷 아이콘을 이용해 바로 인터넷 창을 열어 사용하시면 되세요. 

어때요?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죠. 이렇게 간단하게 윈도우10에서의 인터넷 아이콘을 작업표시줄에 고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