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컨텐츠 불충분 및 2차승인 거절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4. 01:1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이번엔 앞서 포스팅한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다음 단계인 2차 승인 거절 및 컨텐츠 불충분 거절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아래의 이미지에 보듯이 처음 블로그 만들고 포스팅을 10개정도 올려놓고 가입을 했었습니다. 

가입 후 한 2일인가 3일 지났나 2월 16일날 위와 애드센스 측으로부터 온 한통의 메일 신청결과 알림이라길래 전 클릭하기 전엔 승인 메일 인줄 알았습니다.

근데 막상 메일을 열어보니 이게 머야 승인 거절 메일이지 머에요... 머 애드고시하시는분들은 다들 몇 번 많게는 1년동안 신청과 거절을 반복하시는 분들도 있긴하드라구요, 

전 그나마 짧은 한달하고 10일만에 완전 승인을 받긴했지만요. 위의 메일을 3번 정도 받았어요전 처음엔 아 안되나보다 컨텐츠가 부족하나 글이 너무 없나 여러가지 생각들을 참 많이 했었습니다. 

여기저기 검색해서 승인 노하우 등을 알아도 보고 공부 아닌 공부도 좀 했었죠. 다들 많이 알고 계시는 방법을 나열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글자 수를 최대한 많이 하라.

포스팅하는 글의 수가 공백을 제외한 순수 글자수만 1000자~3000자 가량 하라는 글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저는 주로 이미지와 사진 등을 많이 첨부하는 스타일이라 글자수를 1000자~3000자 맞추기가 여간 힘들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 때 자기가 잘 알고 얘기 할수 있는 컨텐츠면 아무래도 많은 양의 글을 조리 있게 잘 쓸 수 있겠죠. 당연히 블로그의 질도 높아 질 테고 말이죠. 그렇게 하다 보면 글자 수는 1000자는 그냥 넘어가실 거에요. 포스팅의 글자 수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나 문장의 맺음을 완성형으로 하셔야 합니다. 

두 번째, 1일 1포스팅을 하라.

이건 진리입니다. 승인 여부를 떠나 다양하고 많은 컨텐츠의 글들이 쌓이게 되면 아무래도 방문자도 늘어나고 트래픽도 늘어나겠죠. 그러다가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 바로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이건 승인 여부를 떠나 양질의 블로그를 만들려면 못해도 이틀에 1개의 정도의 포스팅은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이건 제가 볼 때 승인 여부에 크게 관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복사해서 그대로 붙여 넣기 식의 포스팅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이미지나 사진 등의 수를 줄여라.

이것도 크게 상관이 없는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더라도 글들마다 작게는 3개 많게는 20장의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글들도 있습니다. 이미지의 수는 승인 여부에 큰 범주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미지 또한 블로그의 컨텐츠의 일부로 볼수 있으니깐요. 

네 번째, 문장의 끝맺음을 하고 많은 줄 바꿈을 하지 말라,

승인 판단도 구글의 봇이 하기 때문에 문장의 끝 맺음으로 문장 구분을 해주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첫 승인 거절 후 가장 먼저 손본게 포스팅한 글들을 다시 보고 예쁘게 보이려고 했던 한 줄 띄우기나 가운데 정렬 했던 것을 다 죄측 정렬 줄 바꿈 없이 쭈~욱 작성하기 및 문장의 끝맺음을   ~습니다. ~겠네요. ~입니다. ~니까요. 등으로 다,나,까 식으로 문장구분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꼭 마침표를 찍어 주셔야 합니다. 영어 문장을 번역 하실 때 마침표가 있고 없고 번역이 다르듯이 구글봇이 이걸로 문장의 이해를 하는 걸로 보여집니다. 제 생각에는요. 추후에 승인되시면 그 이후엔 얼마든지 맘대로 글을 쓰셔도 되니 승인까진 줄 바꿈 하시지 말고 쭈~웃 쓰시고 문장 맺음을 다,나까,요 등과 같이하시고 마침표나 , 등으로 구분해주시면 좋은 것 같아요.

다섯 번째, 분명한 컨텐츠와 카테고리 정리. 

제가 3번째 거절 후 한 것이 이것입니다. 컨텐츠 정리와 카테고리 정리 원래 비어있던 카테고리는 과감히 삭제하고 카테고리 이름들도 단어적으로 정리 컨텐츠통일성확보를하고 정리한 것 뿐인데 그 이후에 승인 완료 문자가 왔어요.

이것 때문인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요. 카테고리들의 이름들이 너무 추상적이거나 난해한 이름의 카테고리들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난잡했던 카테고리들도 정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글이 없는 카테고리는 과감히 삭제해 주시구요, 봇이 비어있는 카테고리는 컨텐츠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대 분류, 소 분류,도 적절히 해 주시구요. 

그보다 승인이 먼저이신 분들은 카테고리를 아예 하나의  대 분류 카테고리로 만들어서 글을 작성한 후 재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카테고리는 컨텐츠는 분명한 단어의 it,스포츠,연예,게임,여행,맛집,리뷰 등과 같은 단어적인 카테고리가 유리한 것 같아요, 승인 후엔 얼마든지 맘대로 하셔도 되니 이 방법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여섯 번째, 처음에 과욕으로 여러가지 컨텐츠를 잡고 시작하지 말자.

처음에 열정이 어마어마한 분들은 카테고리 분류만 작성하는데 하루를 보내는걸 봤습니다. 하나의 컨텐츠가 아닌 여러가지의 주제어들의 컨텐츠들로 구성을 해버리는데요 이것 또한 승인에 별 도움이 안됩니다.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겠다 싶은 분류로 하나의 컨텐츠로 구성하시는 것이 유리한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구글 웹마스터 도구와 구글애널리틱스, 그리고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등록해서 트래픽을 높이는 것도 도움이 되십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글자 수는 최대한 줄 바꿈 없이 장문으로 1000~2000자 정도로 구성하고, 하나의 컨텐츠를 잡고 카테고리를 구성한다, 

이미지의 수와 링크 등은 크게 상관이 없다. 문장의 끝 맺음은 완성형으로 다,나,까,요 식으로 하고 마침표로 마무리한다. 1일1 포스팅으로 블로그 컨텐츠 양을 높인다. 다른건 모르겠고 제가 3번째 신청하기 전에 카테고리 전면 수정과 각종 검색엔진과 웹마스터도구 등록을 한 후 승인이 났었습니다. 정확히는 무엇 때문에 승인이 되었는지 안 알려주니 알 수는 없지만 제 경험으론 그랬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