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닉네임 변경 방법 쉽게 하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9. 14. 20:44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다들 아시는 유튜브의 댓글을 쓸 때나 실시간 채팅을 하실 때 사용하게되는 유튜브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볼 까해요. 일반적으로 유튜브를 통해 그냥 방송만 시청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신경 안 쓰셔도 되는 부분이긴 합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통해 적극적인 실시간 채팅에 참여 하거나 댓글 등을 달려할 때 자신의 실명을 쓰는 것도 좋지만 실명을 노출을 꺼려하는 분들은 유튜브 닉네임 변경을 통해 유튜브에 노출되는 닉네임을 멋지게 변경 하셔서 사용하면 됩니다. 

■유튜브 닉네임 간단하게 변경하는 방법 

▼유튜브의 닉네임을 변경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글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함이니까요. 먼저 구글 계정으로 유튜브에 로그인을 해야겠죠. 

로그인을 하면 유튜브 화면 상단 우측에 아마도 유튜브의 프로필 사진을 변경한 적이 없다면 아래의 제 유튜브 보는 계정 처럼 사람 상반신 모양의 아이콘이 있을 거에요. 클릭하시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설정 항목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설정"을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설정으로 들어오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을 선택해 주세요. 유튜브 지만 계정은 구글인 관계로 구글 프로필 설정에서 닉네임 변경을 관여하게 됩니다.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 하세요.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으로 접근하면 아래와 같이 구글의 프로필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 보시면 주의 사항 같은게 있는데요. 바로 프로필 변경시 구글의 모든 제품에서 이름이 변경이 된다는 것이 잘 판단하시고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정보가 표시되는 곳은 구글의 행아웃, Gmail, Inbox, Google 앱 Play 그리고 오늘 하려고 하는 유튜브에 표시가 되게 됩니다. 

닉네임 변경 방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름과 성을 자신이 하고 싶은 닉네임으로 변경하고아래의 프로필 설정 창에서 성과 이름을 자신이 하고 싶은 닉네임으로 변경을 하면 다음으로 내이름 표시에 자동으로 친절한박팀장 이라고 표기가 됩니다. 그럼 확인을 눌러 변경 하시면 됩니다.


▼ 또 하나는 아래와 같이 성과 이름도 닉네임 닉네임도 같이 입력하시면 다음으로 내이름 표시부분에서 ㅇ이름 표시를 선택 할수 있는데요. 보신느것과 같이 3가지 타입이 생기더군요. 

원하는 타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하고 성과 이름을 실명 예를 들어 홍길동으로 하고 닉네임을 입력하면 내 이름 표시에서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하고 해봤는데 3가지 타입이 홍길동, 그리고 홍"친절한박팀장"길동, 마니막하나는 홍길동 (친절한박팀장) 이 3가지 중 고를 수 있게 되더군요.

깔끔하게 닉네임만 보이고 싶은데 이상하잖아요, 그래서 깔끔하게 닉네임만 노출을 우너하시는 분들은 이 두가지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위 방법으로 닉네임을 변경한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친절한박팀장 으로 보여지는 것을 알 수 있네요. 아 하나 더 있다 이름과 성을 비워 두고 닉네임만 입력 후 변경을 하셔도 됩니다.

▼ 아래는 위 방법으로 닉네임 변경 후 유튜브에 댓글을 단 모습입니다. 깔끔하게 닉네임만 표시 되네요.

유튜브에서 닉네임을 변경 할 때는 주의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닉네임을 변경하다 보면 마음에 안들어 연달아 변경을 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이렇게 연달아 4회 정도를 변경을 시도하게되면 구글로 부터 구글프로필 이름 변경 제한이 걸릴 수도 있으니 주의 하시면 될 거 같아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