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해제 방법 간단하게 하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14. 18:35

본문

반응형

오늘은 많이들 사용하시는 엑셀에 대한 팁을 적을까해요.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은 업무 때문에라도 어쩔 수 없이 많이 접하게 되는 것이 엑셀인데요. 

자기만 보는 엑셀 문서라면 굳이 비밀번호를 안 걸어도 되지만 특정 거래처에 보내거나 중요한 엑셀 문서의 경우 대부분 비밀번호를 설정해 작성자와 관계자만 열람이 가능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볼까 해요. 그럼 간단한 방법이니깐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할 수 있으니 따라해보세요. 

■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 간단하게 하기 

▼ 먼저 엑셀을 열어야겟죠. 비밀번호를 만들고 싶은 문서를 불러오기 한 후 상단 죄측 모서리의 옵션 버튼을 눌러 주세요.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르면 파일 이름을 변경 후 바로 저장하시면 비밀번호 없는 문서가 되지만 저장 버튼 좌측의 "도구"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하위 메뉴들 중 "일반 옵션"이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일반 옵션 기능을 통해 엑셀 문서의 비밀번호를 설정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각 각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설정 후 저장 버튼을 눌러 주세요. 

참고로 만약 자기가 작성한 문서를 다른 사람이 읽기만 하고 싶고 수정은 못하게 하고 싶으면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달리 하시면 됩니다. 쓰기 암호는 작성자만 알아야겠죠. 열람자에게는 열기 암호만 알려주시면 되겠죠.


▼ 그러면 다시 아래와 같이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를 재입력 하라고 합니다. 그대로 입력 후 확인을 누러 주시면 엑셀 문서의 비밀번호 설정은 완료가 됩니다.  

▼ 그럼 이제 비밀번호를 설정한 엑셀 문서를 불러와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 볼게요. 먼저 비밀번호가 걸린 문서를 불러와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1.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가 같을 경우 

열기암호와 쓰기암호가 같을경우 좌측에는 아무 암호 입력 후 우측에도 아무 암호나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열람과 수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2. 열기암호와 쓰기암호가 다를 경우

이 경우는 읽기만 할 경우는 좌측에 열기암호 입력 후 우측에 열기암호 입력 후 "읽기전용"을 선택하셔야 열람이 가능합니다. 

읽기전용 버튼이 아닌 확인을 누를 경우 쓰기와 비밀번호가 달라 비밀번호가 잘못되었다고 팝업이 뜨게됩니다. 읽기 전용으로 열람했을 경우도 원본에는 수정이 불가능하지만 복사본에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해제는 비밀번호 설정과 순서는 비슷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해 도구를 누른 후 "일반옵션"을 선택하면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있는 창이뜨죠. 여기서 입력해 놓은 비밀번호를 지워버린 후 확인 후 저장을 누르시면 비밀번호가 해제가 됩니다. 

어떻게 설명 한다고 했는데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모르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팁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