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SUS TUF Z370-PLUS GAMING 전원 껏을 때 RGB LED 라이트닝 끄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3. 19. 19:19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최근 제가 조립 의뢰인들로 부터 인텔 8세대 CPU를 이용한 시스템 구성 시에 많이 사용 한 마더보드 중 하나인 ASUS TUF Z370-PLUS GAMING 보드의 RGB LED 라이트닝의 설정에 관련해서 짧게 팁을 올려 둘까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ASUS TUF Z370-PLUS GAMING 마더보드에는 보드 우측에 RGB LED 라이트닝 효과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이 새 제품을 받아 조립을 하시면 바이오스의 초기 설정이 전원이 꺼져 있든 켜져 있든 항상 LED가 들어오게 되어있습니다. 

그레서 저도 처음엔 의뢰자분들의 취향을 다 모르니 그냥 보내드렸는데 어떤 분들이 컴퓨터 전원이 꺼졌는데도 마더보드에 LED가 안 꺼진다며 불편 아닌 불편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더군요.

켜져 있을 때야 이쁘니까 상관이 없는데 전원 오프시에도 라이트닝이 들어와 있으면 은근 거슬려 하는 분도 있겠다 싶더군요. 그래서 혹시 이 보드를 사용 중인 분들 중에 전원 오프시에 RGB LED 라이트닝을 끄길 원한다면 아래 과정을 통해 설정을 하시면 전원 오프시에 라이트닝이 꺼지니 참고하세요. 

▼ 먼저 바이오스 진입은 다 들어가실 줄 아실거라 생각하고 패스 바이오스 진입 후 첫 화면에서 화면 우측 하단을 보시면 "ADvanced Mode(F7)" 이라고 보이죠? 클릭해서 고급 모드 화면으로 바꿔 줍니다. 

▼ ADvanced Mode 진입 후 언어는 상단에 지구본을 누르시면 한국어로도 변경이 가능 하세요. 간단하니까 굳이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ADvanced Mode에서 다시 상단의 많은 탭들 중에 ADvanced를 선택해 줍니다. 한국어로 변경 하신 분들은 "고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ADvanced를 선택하시면 많은 메뉴들이 나타나지만 우리가 할건 라이트닝 관련 설정이기 때문에 한글로는 "내장 장치 구성" 영문으로는 onboard devices configuration를 선택해 줍니다.

▼ 여기까지 들어 오시면 감 잡히시죠? "RGB LED lighting"라고 라이트닝 설정 메뉴가 보이시죠? 두 가지 설정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when system is in working state. : 시스템이 작동중일때 

두 번째는 when system is in sleep, hibernate or soft off states. : 시스템이 절전 상태 일 때, 최대 절전 모드 또는 소프트 오프 상태.

해당 메뉴의 우측의 설정 탭을 눌러 ON 또는 OFF를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제가 알려 드리려고 한 전원 오프시에 RGB LED 라이트닝을 끄실 분들은 두 번째 설정 탭을 on에서 OFF로 변경 하시면 됩니다. 

▼ 설정이 끝났다면 바이오스 셋팅을 저장하고 재부팅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전원 켜졌을 때에는 LED 라이트닝이 들어오고 전원이 꺼졌을 때에는 LED 라이트닝이 꺼지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