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업데이트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5. 22. 21:47

본문

반응형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11에 관련 된 글을 작성 해 둘까 합니다. 요즘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크롬, 사파리, Edge, 파이어폭스 등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외의 브라우저들을 사용 중인데요. 하지만 아직도 익스플로러가 접근이 편한 사이트나 작업들이 존재합니다. 

물론 요즘 사용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8.1이나 윈도우10은 이미 익스플로러 11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이용자들이 윈도우7을 사용 중이죠. 윈도우7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할 때 간혹 뜻하지 않는 오류를 경험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이 낮아 발생하는 오류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금융권이나 정부 사이트들이 그리고 그 외의 사이트들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이상의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한 뒤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도 아는 분이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방법 좀 알려 달라 그래서 겸사겸사 올려 둡니다.

▼ 그럼 어떻게 간단하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로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하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먼저 아래의 제가 검색 한 것처럼 검색하셔도 쉽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포트 사이트에 접근이 가능합니다. 

검색이 안 되신다면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링크를 통해 접속 하시면 됩니다. 접속 하기 전 저의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고 하시는 것이 좋겠죠. 매우 쉽습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먼저 윈도우10, 윈도우8.1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 이미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제품 버전 선택을 하셔도 익스플로러11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제품 버전 선택을 "windows7"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internet Explorer 11"의 32비트와 64비트 버전의 두 가지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것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운영체제가 몇 비트의 운영 체제 인지를 알고 싶다면 윈도우7의 경우 키보드의 윈도우키를 누르고 "시스템"이라고 입력하면 "시스템 정보"라고 뜰거에요. 

그것을 선택하면 "시스템 정보"창이 뜨게 되며 거기서 "시스템 종류"를 보면 X86은 32비트, X64는 64비트 운영체제입니다. 이 외에도 내 컴퓨터 아이콘 위에서 우 클릭 하신 뒤 "속성"을 보셔도 알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다운로드 하셨으면 실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조그만 창이 뜰 거에요.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 정상 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설치했으니 "다시 시작"하라고 합니다. 그 까이꺼 다시 시작 해줍니다.

▼ 익스플로러 업데이트가 잘 되었는지 확인 하고 싶다면 "도움말"을 눌러 보게 되면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해보면 됩니다.  

▼ 그럼 짠 하고 익스플로러 정보가 나타납니다. internet Explorer 11이라고 정확히 나오는군요. 브라우저 업데이트가 잘 되었네요. 어때요 간단하죠.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 저의 글은 분명 모르는 분들이 검색을 통해 오셨으리라 보고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질문 하신 분에게도 알려 줘야겠군요. 글 올려 두었다고 말이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