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폴더 비밀번호(암호) 폴더숨김 설정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5. 31. 01:53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오늘 저의 사무실 옆 작은 부동산 사무실을 하시는 사장님이 계신데 그분이 오늘 사무실 컴퓨터의 파일이나 폴더에 비번을 걸어서 자기만 볼 수 있게 할 수 없는 지에 대해서 물어보시더군요. 

업무상 자신만 봐야 하고 열람해야 하는 경우에 간단하게 예전부터 사용해 온 폴더 비밀번호(암호) 폴더숨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려 합니다. 

어떠한 이유에서 자신의 컴이 여러 사람들이 사용을 하는 경우라면 자신만의 파일이나 폴더는 숨겨두고 싶기 마련인데요. 저도 사무실 컴퓨터에는 폴더에 비번을 걸어 사용 중이기도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이미지 몇 장으로 윈도우 상에서 폴더 비밀번호(암호) 폴더숨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숨기고 싶은 폴더와 폴더의 비밀번호(암호)를 걸기 위해서는 프리웨어인 "wise folder hider" 설치 해야 합니다. 프리웨어 버전은 아주 작은 용량이라 첨부 파일을 올려 두었습니다. 첨부파일이 껄끄러우신 분은 공식 사이트로 이동후 내려받기 하시면 되세요. 한국어도 지원이 되니 변환하셔서 보시면 펀하세요. 

▶wise folder hider 바로가기:  http://www.wisecleaner.com/wise-folder-hider-free.html

WFHSetup.exe


▼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하세요. 설치도 한국어로 다 나오세요.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우선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그램 로그인 암호를 설정 해 주어야 합니다. 

로그인 비번은 이 후 얼마든지 현재의 비번만 알고 있다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로그인 비번을 잃어 버린다면 프로그램 자체를 실행을 못해 폴더 비번을 건 폴더나 숨김 폴더를 볼 수 없게 되니 주의 하세요.

유료 버전인 pro 버전을 구매하면 로그인 비번 재설정이 가능한 것도 같은데 해보지 않아 모르겠네요. 어쨌든 로그인 비빌번호는 잃어 버리지 않게 주의하세요.

▼ 그럼 이제 숨기거나 비밀번호를 걸거나 설정하고 싶은 폴더에 비밀번호(암호) 폴더숨김 설정을 진행 할 차례입니다. 폴더를 추가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아래 이미지 처럼 원하는 폴더를 드래그해서 끌어서 놓는 방법 있습니다. 

▼ 또 다른 방법은 하단의 "폴더숨김"버튼을 눌러 원하는 폴더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 ​​이렇게 추가한 폴더는 폴더의 상태가 "숨김"으로 변경이 되어 추가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하게 되면 원래 폴더가 있던 위치에서는 해당 폴더를 찾을 수 없게 됩니다. 

▼ 이제 폴더를 숨겼으니 폴더에 비밀번호를 만들어 볼게요. 아래 1번을 눌러 나타난 메뉴에 보시면 "암호설정"이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 지금 설정하는 비번은 로그인 비번과는 별개 입니다. 이 비밀번호는 비번을 건 폴더를 열기 할때 사용되는 비번으로 로그인 비번과 달라도 됩니다. 비번 입력 후 확인을 누르세요. 

▼ 폴더의 비밀번호가 설정이 완료가 되면 폴더의 "잠금"상태가 "예"로 바뀌고 자물쇠 락이 걸리게 됩니다. 이제 해당 폴더의 비번이 설정이 된 것입니다. 

▼ 그럼 비번이 제대로 설정 되었는지 한번 테스트 해볼까요. "열기"를 누르면 나타나는 숨김해제 비밀번호 창이 뜹니다. 설정 해둔 비번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상태"가 "숨김해제"가 되면서 새 창으로 폴더가 열리게 됩니다. "숨김해제" 된 상테에서는 언제든지 프로그램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면 다시 상태는 "숨김"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 위에서 말한 로그인 비밀번호는 언제든지 설정으로 들어가면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