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촬영한 동영상 자르기와 편집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곰믹스에 대해 알아 보려 합니다. 가끔 이런 분들 있죠.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동영상을 촬영하긴 했는데 너무 길게 촬영을 한 거죠.
이걸 한꺼번에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sns 등에 올리려니 용량이 너무 크고 재생 시간도 길고 그리고 중요하지 않는 부분이나 불 필요한 부분이 많아 곤란 할 때가 있죠.
이럴 때 굳이 유료 프로그램이 아니더라도 곰믹스를 이용해 동영상을 자르고 간단하게 편집해서 인코딩까지 해서 동영상의 시간도 단축 시킬 수 있고 편집만으로 용량 또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곰믹스의 동영상 자르기 사용에 대해 알아 봅시다.
▼ 먼저 곰믹스를 설치 하셔야겠죠. 검색을 하시면 쉽게 받거나 설치를 할 수 있으십니다. 설치 과정은 너무 간단해 생략했어요. 곰믹스를 설치 후 실행한 모습입니다.
저의 운영체제는 윈도우10 이며 정상 작동 하더군요. 우선 첫 화면에서 "파일추가"를 통해 자르기와 편집을 할 영상을 추가해 줍니다. 그럼 동영상의 첫 화면의 미리보기와 함께 파일 목록에 추가가 됩니다. 비디오 트랙에도 영상이 추가 된 것을 알 수 있네요.
▼ 저의 영상은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영상을 녹화해 본 것인데 영상 길이가 총 8분이나 되어버려 용량 또한 300MB가 넘더군요. 그래서 안되겠다 싶어 2분 안으로 60MB 정도로 줄이고 싶었거든요. 그럼 편집을 해야겠죠.
먼저 비디오 트랙의 동영상을 플레이 스페이스바로 플레이와 정지를 해가며 자르기를 통해 잘라 낼 부분과 사용할 부분 등을 머리에 생각하며 컷으로 잘라내기를 해 둡니다.
잘라내기는 동영상을 자르고 싶은 부분에서 재생을 멈추어서 타임라인의 가위 모양의 자르기/분할 버튼을 이용해 자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자 이제 동영상을 자르기를 통해 어느 정도 잘라 놓으셨다면 이제 필요한 부분은 남기고 필요 없는 부분은 지워야겠죠. 불필요한 영상 부분을 없애는 것도 간단합니다.
삭제하고 싶은 영상을 마우스로 선택 한 후 타임라인의 쓰레기통 모양의 "삭제"버튼 또는 "Del"키를 이용해 비디오 트랙에서 삭제 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실수로 삭제를 한 것 같다면 언제든지 타임라인의 "실행취소"버튼을 이용해 되돌릴 수 있습니다.
▼ 곰믹스프로가 아닌 그냥 곰믹스라 다양한 추가 기능은 없지만 그래도 간단한 화면 전환 효과를 통해 잘라낸 부분간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영상에 대해서도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색상변화 또는 회전과 효과 등을 줄 수 있네요. 하지만 너무 많은 효과는 영상을 무겁게 만들 수 있겠죠.
▼ 이제 어느 정도 제가 원한 2분 안의 재생 시간 정도로 동영상 자르기를 통해 편집이 되었네요. 원하는 부분이 제대로 잘려져 잘 되었는지 한번 더 검수 하시고 "인코딩시작"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해줍니다.
물론 많은 효과와 편집 기능들이 있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간단한 영상을 빠르게 자르고 편집해 인코딩 할 수 있는 곰믹스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 인코딩을 한 영상을 저장 할 경로를 설정 한 후 파일 이름 변경을 할 분은 하시고 "인코딩 시작"을 다시 한번 눌러 인코딩을 시작해 줍니다.
▼ 짧은 영상과 효과가 없는 자르기만으로 인코딩 된 영상이라 금방 완료가 됩니다. 여러분도 소중하게 촬영한 영상을 곰믹스를 통해 간단하게 한번 편집해 보세요.
▼ 아래 영상이 거의 9분짜리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영상을 2분 안으로 자르기해 편집한 영상입니다. 용량도 63MB 정도로 확 줄은 것을 알 수 있네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