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바탕화면 휴지통 숨기는 방법과 나타내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7. 3. 18:38

본문

반응형

오늘은 아직도 많은 분들의 바탕 화면을 보게 되면 "내PC, 문서, 휴지통, 네트워크"와 같은 주요 아이콘들이 정상적인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통해 꺼내 놓은 것이 아닌 바로 가기 아이콘을 사용하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의 휴지통 아이콘을 예로 들어 아이콘 숨기는 방법과 다시 나타내는 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간단하게 짚고 넘어 가보려 합니다. 

요즘은 바탕 화면에 아이콘 배치도 자기만의 스타일대로 배치를 하는 분들이 많아졌죠. 그래서 굳이 내PC, 문서, 휴지통 등의 바탕 화면 주요 아이콘들이 바탕 화면에 있을 이유가 없는 분들도 많이 계신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바탕 화면에 휴지통 아이콘을 숨기고 나타내는 방법을 통해 이 방법을 이용해 나머지 주요 바탕 화면 아이콘들은 어떻게 바탕 화면에 나타내는지까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휴지통을 예로 들어 아이콘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게요. 만약 내PC, 문서, 네트워크, 휴지통, 제어판" 아이콘을 나타내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예전에 썼던 글을 참고 하시면 빠를 수 있습니다.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 윈도우10 포맷 후 바탕화면 내컴퓨터 아이콘 만드는 방법

아이콘들이 없어도 어느 정도 활용을 할 줄 아는 분들은 그냥 숨겨버리면 됩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 외에는 무턱대고 위의 이전 글을 보시고 다 지워 버리면 해당 아이콘의 기능을 필요로 할 때는 찾게 됩니다. 

아이콘을 숨기는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나머지 내 컴퓨터, 제어판, 문서, 네트워크는 휴지통에 버려 버리면 빠르겠지만 그러면 다시 속성을 보고 싶거나 빠른 이용을 하려 할 때 찾기가 힘들게 됩니다. 그래서 어딘가 이동을 해둬야겠죠. 

그리고 휴지통은 또 버릴 휴지통이 없죠. 아래 보시는 것처럼 휴지통은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하면 "삭제" 항목이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숨기냐? 방법은 우클릭해서 나타나는 항목 중 "시작 화면에 고정"이 있습니다.  

▼ 그러면 아래 보는 것과 같이 윈도우 시작 메뉴에 보면 떡 하니 "휴지통" 아이콘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제 바탕 화면에 아이콘을 없애 버려도 무방하겠죠. 바탕 화면에 이제 휴지통이 없어도 휴지통이 보고 싶을 때는 윈도우 키를 눌러 이용 할 수 있으니까요.  

▼ 그럼 시작 메뉴에도 고정 시켜 했겠다. 바탕 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이 필요 없겠죠. 그럼 이제 휴지통을 바탕 화면에서 없애 봅시다. 먼저 윈도우 설정으로 가야겠죠. 

많이 얘기해서 이제 다들 아시죠. "윈도우키 + I" 눌러 이동 후 "개인 설정"에 테마 메뉴 선택 후 좀 내리시거나 창의 크기에 따라 우측에 보시거나 하시면 관련 설정 영역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 있습니다. 눌러 주세요.  

▼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새로 뜨게 되죠. 여기서 휴지통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푼 후 "적용, "확인"을 순서대로 누르면 바탕 화면에서 휴지통은 숨어버리게 됩니다.   

▼ 제어판을 뺀 모든 바탕 화면 아이콘들은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숨기시면 됩니다. 제어판은 열기와 삭제, 바로 가기 만들기 밖에 되지 않습니다. 

다시 아이콘들을 바탕 화면에 나타내고 싶다면 설정의 "개인 설정"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이용해 체크 박스에 체크 후 적용 확인 을 누르면 다시 화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